중국인민의 해방전쟁승리에 기여한 조선인민의 력사적공적

 

3. 결론
 

중국인민이 항일전쟁승리후에 진행한 해방전쟁기간 실로 조선인민은 민족적독립을 쟁취한 나라들에서 다른 나라 혁명을 어떻게 도와주어야 하는가를 보여주는 국제주의적지원의 빛나는 모범을 창조하였다.

물론 세상에는 다른 나라에 여러가지 형태로 지원을 준 실례들도 있었다.

하지만 그 지원중에는 국제주의적의리보다 자기 민족의 리해관계에 기초한 타산적인것이 많았다.

오직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만이 최고의 혁명가적우의로 전쟁의 포연속에 시달리는 중국인민의 고통을 헤아리시고 중국혁명의 승리를 위하여 적극적이고도 사심없는 지원을 주도록 하시였다.

중국인민의 해방위업을 위한 길에서 수많은 이 나라의 아들딸들은 중국대지에 고귀한 피를 뿌리고 꽃다운 청춘을 아낌없이 바쳤으며 이들이 흘린 선혈은 중국의 오성홍기의 색갈을 더욱 진하게 물들이고 조중친선의 화원을 아름답게 꽃피운 귀중한 영양소로 되였다.

 

하기에 1950년 7월 중국의 주은래총리는 우리 나라 주재 중화인민공화국 대리대사를 파견하면서 《당신들은 김일성동지를 만나게 되면 조선의 당과 인민이 우리가 곤난한 처지에 처하였을 때 우리를 방조한데 대하여 감사를 표시하여야 한다. 력사상 조선동지들이 중국혁명에 이바지한 사실은 당신들도 다 잘 알고있을것이다. 그러므로 중조인민의 친선은 아주 깊다. 조선동지들이 우리가 곤난할 때 우리에게 준 방조를 우리는 언제나 잊지 않을것이다.》라고 말하였다.

 

정녕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해방후 새 조국건설의 그처럼 어려운 조건에서 사심없는 지원으로 위기에 처한 중국혁명을 피로써 도와준 조선인민의 참다운 국제주의정신과 공적에 대하여 력사와 인민은 영원히 잊지 않고 대대손손 전해갈것이다.

김일성종합대학 박사 부교수 엄혁민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