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온 나라에 과학기술열풍을 일으키시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과학기술보급실을 꾸리고 잘 운영하는것은 로동계급을 과학기술인재화하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집니다.》

몇해전 어느날 한 공장을 찾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일군들의 손을 따뜻이 잡아주시며 새로 건설한 과학기술보급실을 돌아보자고 다정한 어조로 말씀하시였다.

찾아오실 때마다 공장의 생산현장에 먼저 들리군 하시던 그이께서 이날은 새로 건설한 과학기술보급실에 먼저 관심을 돌리시는것이였다.

과학기술보급실 중앙홀에 들어서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건물설계를 공장자체로 하였는데 설계수준이 괜찮다고 하시며 기쁨을 금치 못해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을 우러르는 공장일군들은 과학기술보급실을 꾸려주시려 기울이신 그이의 크나큰 심혈과 로고가 뜨겁게 되새겨졌다.

한해전 공장을 찾으시였던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이 공장에 기계설비제작과 관련한 자료들을 내려보내는 체계가 세워져있는가고 물으시였다.

한 일군이 이 공장과 관련이 있는 어느 한 단위에서 일부 자료들을 내려보내주고있는데 대하여 보고올리였다.

잠시 생각에 잠겨 걸음을 옮기시던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자신께서 이 공장에서 생산하는 기계설비제작과 관련한 자료들을 모두 보내주겠다고 하시면서 기계설비를 생산하는 사람들도 세계적인 기계설비발전추세를 알아야 왜 기계설비의 성능을 높여야 하는가를 똑바로 인식할수 있다고 말씀하시였다.

그때 한 일군이 공장의 봉사건물에 이미 갖추어져있는 전자도서관에서 기계설비제작과 관련한 자료들을 열람하도록 하겠다고 말씀드리였다.

그러자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그곳은 많은 사람들이 리용하는 문화생활봉사기지인것만큼 공장안에 건물을 하나 짓고 그것을 리용하게 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새로 지은 건물의 이름은 과학기술보급실로 하여야 한다고 가르쳐주시였다.

공장을 다녀가신 후 그이께서는 과학기술보급실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풀어주시였을뿐아니라 수십대의 콤퓨터까지 보내주시였다.

이처럼 경애하는 원수님의 따뜻한 보살피심속에 태여난 과학기술보급실이였다.

이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과학기술보급실을 더욱 훌륭히 꾸린 다음 방식상학을 조직해야 하겠다고 하시면서 방식상학참가자들에게 과학기술보급실운영이 가지는 중요성을 잘 해설해주어 방식상학이 로동계급을 과학기술인재화하는 중요한 계기로 되게 하여야 한다는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공장일군들은 그제서야 공장의 과학기술보급실을 온 나라에 일반화하여 우리 로동계급도 과학기술인재로 키우시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뜻을 깨닫게 되였다.

얼마후 공장의 과학기술보급실은 보다 훌륭히 꾸려지고 방식상학이 진행되였으며 모든 단위들에서는 과학기술보급실을 더 잘 꾸리고 근로자들 누구나 현대과학기술로 무장하기 위한 학습열풍이 세차게 불기 시작하였다.

온 나라에 휘몰아친 과학기술열풍!

정녕 이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비범한 예지와 정력적인 령도가 안아온 빛나는 결실이였다.

80일전투의 영예로운 참전자라면 우리 당의 과학기술중시사상을 심장에 쪼아박고 제기되는 문제들을 과학기술의 힘으로 풀어나가기 위해 있는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나가야 한다. 바로 그렇게 할 때 우리의 주체적힘, 내적동력은 비상히 강화되고 오늘의 80일전투에서도 세인을 놀래우는 기적을 창조할수 있는것이다.

주체109(2020)년 11월 23일 《로동신문》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