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력자강의 철리를 새겨주시던 나날에

하나의 제품을 보시면서도

 

주체101(2012)년 9월 어느날 대동강타일공장(당시)을 찾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종합연마직장에 들어서시였을 때였다.

종합연마직장에는 미정석, 인조대리석, 복합유리타일을 연마하여 완성하는 공정이 갖추어져있었다.

제품들을 보아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께 공장의 책임일군은 미정석제품 하나를 가리켜드리며 이 제품이 이번에 공장에서 새로 개발한 미정석이라고 말씀올렸다.

그러자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언제인가 이런 미정석을 한번 만들어보라고 대동강타일공장에 견본을 보내주도록 한 일이 있는데 이 공장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이 100여차례의 시험끝에 마침내 이런 훌륭한 미정석을 만들어냈다고, 당에서 준 과업을 어떻게 하나 무조건 수행하기 위하여 아글타글 노력한 그 정신이 좋다고 이들의 성과를 치하해주시였다.

하나의 제품을 보시면서도 자체의 힘과 기술로 세계적수준을 압도하는 건재품들을 생산하기 위하여 애쓰는 이곳 로동계급의 수고를 헤아려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

그이를 우러르며 일군들은 자강력제일주의를 높이 들고 세계와 당당히 경쟁할수 있는 제품들을 더 많이 만들어낼 불같은 결의를 다지였다.

 

자기것을 사랑하라

 

몇해전 4월 어느날 민들레학습장공장을 찾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제품견본실에 들리시여 일군들에게 우리 가방, 우리 학습장, 우리 학용품으로 어릴 때부터 공부시키면 후대교육사업에도 좋고 당의 후대중시정책을 과시할뿐아니라 민족적자부심을 높여주는데도 큰 의의가 있다고 말씀하시였다.

그이를 우러르는 일군들의 귀전에 공장에서 생산한 학습장견본들을 보아주시며 우리 원수님께서 하시던 말씀이 들려오는것만 같았다.

이제 학습장공장에서 《민들레》상표를 단 학습장을 생산하면 우리 학생들의 가방도 우리의것, 교복도 우리의것, 학습장도 다 우리의것으로 되게 된다. 그렇게 되면 우리 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자기의것이 제일이라는 인식을 가지게 될것이다. 자기의것에 대한 믿음, 자기의것에 대한 사랑은 자강력을 키워주는 귀중한 자양분이다. …

자강력의 정신이 어디에서 움트고 자라나는가를 가르쳐주신 뜻깊은 말씀이였다.

하기에 학습장견본에 글을 써보실 때에도 우리 원수님께서는 《지덕체》, 《조선을 위하여 배우자!》, 《세상에 부럼없어라.》 등의 글발과 함께 《애국주의》, 《자력갱생》, 《자강력》이라고 쓰신것 아니랴.

일군들은 한없이 자애로운 어버이의 품속에서 자기것에 대한 열렬한 사랑을 지닌 혁명의 계승자들로 억세게 자라날 새 세대들의 밝은 모습이 어려와 가슴뿌듯함을 금치 못하였다.

주체109(2020)년 10월 24일 《로동신문》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