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들의 마음속에 심어주신 조국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참으로 위대한 장군님께서 우리 인민에게 물려주신 고귀한 정신적유산이며 실천의 본보기입니다.》

주체94(2005)년 5월 어느날 한 인민군구분대를 찾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이곳에 꾸려진 교양실도 돌아보시였다.

교양실에 들어서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조선지도앞에서 걸음을 멈추시였다.

수십성상 조국수호의 의지, 창조와 건설의 열정을 지니시고 위대한 수령님과 함께 걷고걸으신 추억깊은 길들, 그리도 소중히 여기시며 지켜가고 꽃피워가시는 모든것들이 어려있는 조선지도였다.

감회깊은 시선으로 지도를 바라보시던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구분대지휘관들에게 군인들이 지도에서 자기 고향을 찾는가고 물으시였다.

지휘관의 대답을 들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군인들이 지도를 통하여 자기 고향도 찾아보고 동무들의 고향도 찾아보아야 조국에 대하여 더 잘 알게 되며 그 과정에 조국애도 지니게 된다고 말씀하시였다.

지도에서 고향찾기,

군인들에게 열렬한 조국애를 심어주는데서 또 하나의 훌륭한 방도로 되는 교양방법이였다.

지휘관들은 커다란 감동에 휩싸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자기 고향, 자기 조국을 잘 알아야 애국심이 생기고 귀중한 어머니조국을 위하여 생명도 서슴없이 바치는 참된 병사로 될수 있다고 힘주어 말씀하시였다.

그이께서 다녀가신 후 구분대의 군인들은 크나큰 감격에 가슴설레이며 조선지도앞에 섰다.

조국의 지도앞에 선 그들에게는 나서자란 고향땅과 소꿉시절, 학창시절에 대한 즐거운 추억, 사랑하는 부모형제들과 잊지 못할 모교의 스승들, 정다운 이웃과 벗들의 모습이 안겨왔다.

나날이 꽃펴나는 고향마을과 조국의 산천, 희망찬 미래가 환희롭게 새겨질수록 병사들의 생각은 뜨거워만졌다.

어버이수령님께서 찾아주시고 위대한 장군님께서 총대로 나라의 존엄과 인민의 행복을 지켜주시기에 온 세상에 찬란히 빛을 뿌리는 우리 조국,

우리 인민의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보람찬 삶과 후손만대의 행복이 담보되여있는 가장 귀중한 보금자리의 모습이 어려있는 조선지도를 바라볼수록 백두산절세위인들의 혁명업적이 얼마나 위대한것인가 하는 격정으로 군인들의 가슴은 뿌듯해졌다.

진정 그것은 조국의 모습을 보여주는것이기 전에 사회주의조국이야말로 한없이 은혜로운 품, 위대한 수령님들의 품이라는 신념을 굳게 새겨주는 귀중한 화폭이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가르치심을 새기며 조선지도를 볼 때마다 군인들은 우리 장군님께서 지금은 어디에 계실가 하는 사무치는 그리움과 함께 수령결사옹위, 조국수호의 열정으로 가슴 불태웠다.

조국의 지도 한장을 보시면서도 군인들의 마음속에 숭고한 조국애를 깊이 심어주도록 하여주신 어버이장군님의 전선길이야말로 이 땅우에 조국보위의 성새를 안아올리신 불멸의 자욱자욱이였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