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송혁명사적지

백송혁명사적지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지난 조국해방전쟁시기 백송리에 자리잡고있던 김일성종합대학을 찾으시여 대학이 나아갈 길을 밝혀주신 유서깊은 혁명사적지이다.

평안남도 평성시 백송리에 자리잡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혁명의 만년재보이며 혁명전통교양의 중요한 거점인 혁명전적지와 혁명사적지들을 잘 꾸리고 그를 통한 교양사업을 강화하여 당원들과 군인들, 근로자들과 청소년들이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력사와 불멸의 혁명업적을 깊이 체득하고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위하여 힘차게 싸워나가도록 하여야 합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가렬한 조국해방전쟁이 한창이던 주체41(1952)년 4월 당시 이곳에 자리잡고있던 김일성종합대학을 현지지도하시였다.

4월 12일 대학의 교원들과 담화하시면서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교수교양사업과 관리운영사업을 개선강화할데 대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이날 저녁 여러 학부 교원들과 자리를 같이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국해방전쟁의 전망을 알려주시면서 전후복구건설과 대자연개조사업을 위하여 과학연구부문앞에 나서는 과업을 밝혀주시였다.

그이께서는 교원들에게 우리 나라의 풍부한 자연부원에 대한 조사사업을 널리 조직하며 그것을 적극 개발리용할데 대하여서와 나라의 공업화와 전기화를 실현하고 자립적민족경제의 토대를 닦으며 농촌기계화와 철도전기화를 실현하고 강하천을 리용하여 운수문제를 해결할데 대하여 구체적으로 가르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4월 13일 김일성종합대학 교직원, 학생들앞에서 《조국해방전쟁의 전망과 종합대학의 과업》이라는 연설을 하시였다. 연설에서 조국해방전쟁의 전망을 밝히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전쟁행정에서 나타난 인민경제의 우결함을 정확히 분석정리하여놓으며 나라의 공업화와 전기화를 실현하기 위한 연구사업과 동서해를 련결하는 합리적인 운하건설전망도작성사업을 비롯하여 전후복구건설을 위한 연구사업을 진행하며 우리 나라의 력사자료와 문화유산을 발굴정리하고 우수한 민족간부를 많이 양성할데 대한 과업을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교직원, 학생들의 생활을 친어버이심정으로 따뜻이 보살펴주시고 은정깊은 사랑을 돌려주시였다.

학생식당에도 들리시여 친히 국과 반찬을 맛보시고 같은 재료를 가지고도 더 맛있게 만들데 대하여 가르쳐주시였으며 콩을 보내주겠으니 학생들에게 두부도 자주 해먹이고 기름도 떨구지 말며 고기도 더 먹일데 대하여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기숙사에도 들리시여 학생들의 사업과 생활형편을 료해하시고 영예군인학생들이 생활에서 불편이 없도록 잘 돌봐줄데 대하여 거듭 당부하시였으며 영예군인학생들과 녀학생들에게는 솜포단을 따로 마련해주도록 하라고 이르시였다.

백송혁명사적지에는 위대한 수령님의 동상이 모셔져있으며 현지지도의 자욱이 뜨겁게 어린 사적건물들이 있다. 사적지에는 또한 백송리에 깃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을 길이 전하기 위하여 세운 백송혁명사적관과 헌시비 《수령님께 드리는 노래》가 있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