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잡아주신 김치생산공정

주체105(2016)년 6월 어느날 새로 건설된 류경김치공장에 나오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일군들에게 지금 우리의 민족음식인 김치가 세계5대건강식품으로 널리 알려져있고 그에 대한 수요가 날을 따라 높아가고있는데 우리가 만든 김치가 세계적으로 으뜸가는 식품으로 되게 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면서 공장의 여러곳을 돌아보시였다.

생산공정과 설비들의 기술적특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료해하시며 김치발효실에 들리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문득 김치생산공정에 대하여 물으시였다.

공장일군의 설명을 들으시며 현장을 다시금 살펴보시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대번에 생산공정이 잘못되였다고 지적하시였다.

김치생산공정은 발효, 숙성, 포장의 련속흐름인데 그 공정배치는 불합리하게 되여있었던것이다.

일군들은 놀라운 시선으로 생산현장을 세세히 바라보았다.

발효실, 포장실, 숙성실…

양념가공실옆에 발효실이 있고 발효실옆에 있어야 할 숙성실은 포장실을 지나 제품견본실옆에 배치되여있었다. 결국 발효, 숙성, 포장공정이 하나의 흐름순서로 되여있지 못하였다.

현대적인 공장에 희한한 설비들을 갖추어놓고 김치를 꽝꽝 생산하게 되였다는 생각에만 사로잡혀 생산공정배치가 불합리한데 대하여서는 설계자, 시공자 그리고 직접 김치를 생산하는 로동자들도 전혀 느끼지 못했던것이다.

일군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비범한 통찰력에 경탄을 금치 못하면서 모든 사업을 과학적리치와 현실적요구에 맞게 진행해나가야 한다는것을 다시금 깊이 새기였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