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단혁명전적지

대홍단혁명전적지에는 력사적인 대홍단전투를 빛나는 승리에로 조직지휘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혁명업적이 깃들어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선인민혁명군 주력부대를 친솔하시고 주체28(1939)년 5월 이곳에서 력사적인 대홍단전투를 승리에로 조직지휘하시여 조국진군작전을 빛나게 결속하시였다.

량강도에 위치하고있는 대홍단은 백두용암대지우에 펼쳐진 벌판이다. 북대정자회의후 조선인민혁명군 주력부대를 친솔하시고 무산지구에 진출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28(1939)년 5월 22일 아침 무포숙영지를 떠나 대홍단벌에 있는 국사당부근에 이르시여 대원들을 휴식시키신 다음 이곳을 차후 집결지점으로 정하시고 주력부대를 두개 방향으로 진출시키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7련대를 신개척방향으로 파견하신 다음 자신께서는 8련대와 경위중대를 이끄시고 신사동지구로 진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신사동인민들앞에서 《조국의 광복을 앞당기기 위하여 반일투쟁에 적극 떨쳐나서자》라는 력사적인 연설을 하시였다. 신사동일대에서 정치군사활동을 성과적으로 마치시고 5월 23일 대홍단에 도착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부 대원들을 국사당부근에 남기시여 그들에게 신개척일대에 진출하였던 7련대와 련계를 맺고 적정도 알릴 임무를 주신 후 기본대오를 대홍단에 매복시키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날 대홍단벌에서 신개척에 나갔던 7련대의 뒤를 따라 추격해오는 적들을 소멸하는 전투를 조직지휘하시여 큰 승리를 이룩하시였다.

대홍단혁명전적지에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항일무장투쟁시기에 이룩하신 불멸의 업적을 후손만대에 길이 전하며 대홍단전투를 비롯한 무산지구에서의 빛나는 전투승리를 영원히 기념하기 위하여 세운 무산지구전투승리기념탑이 있다.

또한 위대한 수령님께서 전투를 조직지휘하신 지휘처자리, 샘물터 등 여러 유적들과 지점들이 있다.

그리고 대홍단전투에서 영웅적으로 싸우다가 장렬하게 전사한 항일혁명투사 김세옥동지의 반신상이 있다.

대홍단혁명전적지는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을 길이 전하며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백두의 혁명전통으로 무장시키는데 크게 이바지하고있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