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혁명사적지

도지혁명사적지는 해방후 혁명적정규무력건설을 위해 불멸의 자욱을 새기신 백두산절세위인들의 혁명사적이 깃들어있는 력사의 땅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주체34(1945)년 11월 평안남도 룡강군 다미면 지울리(당시)를 찾으시고 평양학원터전을 정해주시면서 학원 및 지방당일군들과 하신 담화 《평양학원을 창립할데 대하여》에서 학원을 꾸릴데 대한 과업과 학원교육사업방향을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평양학원의 교육목적은 민주주의 새 조선건설과 우리 인민의 혁명적정규무력건설에 요구되는 훌륭한 일군들을 키워내는데 있으며 학원의 교육원칙과 교육내용, 교육방법은 다 이 목적에 철저히 부합되고 일치되여야 한다고 교시하시였다.

그러시면서 앞으로 필요한 시기에 가서 이 학원을 발전시켜 새로 여러가지 군종과 병종의 군사학교들을 세울수 있게 준비를 잘하여야 한다고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날 이곳 마을의 초가집에서 당원들과 무릎을 마주하시고 세포사업방향을 밝혀주시였으며 손수 메밀망질도 도우시고 국수분틀로 국수를 누르시면서 한없이 고결한 풍모를 보여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35(1946)년 2월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와 함께 평양학원개원식에 몸소 참석하시여 력사적인 축하연설을 하시였으며 그후에도 여러차례 이곳을 찾으시여 불멸의 자욱을 남기시였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