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지연혁명전적지

삼지연혁명전적지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조선인민혁명군 주력부대를 거느리고 무산지구에로 진출하시던 길에 휴식하시면서 만단의 전투준비를 갖추시고 조국해방의 위대한 구상을 무르익히신 유서깊은 곳이다. 량강도 삼지연시에 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28(1939)년 5월 21일 부대가 삼지연못가에 이르자 혜산과 무산방면에 차단조를 배치하고 휴식명령을 내리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이곳에서 부대를 휴식시키신것은 대원들에게 아름다운 조국의 자연을 감상시키는 한편 무포까지 행군하는 도중에 물이 없는 사정을 예견하시여 점심식사도 하고 전투준비와 행군준비를 철저히 갖추도록 하시기 위해서였다.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께서 정성담아 떠올린 물을 받아드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삼지연은 풍치도 좋고 물맛도 좋다고 하시면서 혁명이 승리한 다음 이곳에 휴양소를 짓자고 대원들을 고무해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내놓으신 일행천리전술에 따라 조선인민혁명군 주력부대는 갑무경비도로를 따라 100여리를 단숨에 행군하여 그날중으로 무포에 이르렀다.

우리 인민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조직지휘하신 무산지구전투승리 40돐을 맞으며 삼지연못가에 위대한 수령님의 동상을 중심으로 수많은 조각군상과 봉화탑으로 이루어진 대기념비를 일떠세웠으며 그 주위에는 삼지연혁명사적관과 혁명사적표식비 등을 세웠다.

삼지연대기념비는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시대의 기념비로 완성되였다.

삼지연대기념비는 못가에 꾸려진 넓은 교양마당의 종축선중심에 혁명의 성산 백두산과 삼지연을 배경으로 높이 모신 위대한 수령님의 동상과 봉화탑, 부주제조각군상들로 이루어져있다.

삼지연혁명전적지에는 또한 위대한 수령님께서 삼지연못가에서 잠시 휴식하시면서 대원들을 교양하신 장소,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를 모시고 녀대원들이 머리를 감던 곳 등이 있다. 그리고 위대한 수령님께서 백두산이 바라보이는 삼지연못가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으신 의의깊은 곳에 봇나무가 서있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