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봉혁명사적지

함경북도 온성군 두루봉리에 있는 두루봉혁명사적지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국내에서 처음으로 되는 당조직을 결성하시고 륙읍일대를 비롯한 여러 지역에서 활동하고있는 정치공작원들과 지하혁명조직책임자들의 회의를 조직지도하신 유서깊은 곳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19(1930)년 9월 29일과 30일 온성군 미포면 월파동(오늘의 온성군 두루봉리) 철길부설공사장에서 로동자들과 함께 일하시면서 그들에게 혁명의 주력군으로서의 임무를 자각하고 일제와 견결히 싸워나갈데 대하여 가르치시였으며 9월 30일에는 월파동에서 로동청년회와 반제청년동맹사업을 지도하시면서 조직을 더욱 확대발전시켜나가기 위한 과업을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10월 1일 온성군 두루봉에서 온성지구 혁명조직핵심성원들로 국내의 첫 당조직을 결성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당조직결성모임에서 하신 연설 《국내당조직의 당면과업에 대하여》에서 국내의 첫 당조직결성이 가지는 의의를 강조하시고 당조직을 전투적인 조직으로 확대강화하며 각계각층 군중을 여러 혁명조직에 튼튼히 결속하고 그들을 반일투쟁에로 조직동원하기 위한 사업을 비롯하여 국내당조직앞에 나서는 당면과업을 제시하시였다.

두루봉혁명사적지에는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적이 깃든 차굴공사장자리와 당조직결성장소, 두루봉회의장소와 혁명사적비, 월명의숙, 류숙하신 집 등과 해당 혁명사적표식비들, 혁명적구호문헌들이 있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