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독립국가​

정치, 경제, 국방분야에서 자주권을 가진 나라.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정치적자주성과 경제적자립성이 있어야만 완전한 자주독립국가로 될수 있습니다.》  

자주독립은 국가존립의 첫째가는 요구이다. 자주독립이 없이 식민지예속상태에 있는 나라는 국가라고 할수 없다. 그러므로 국가라면 마땅히 외세에 예속되지 않는 자주독립국가로 되여야 한다.

자주독립국가의 기본표징은 정치적자주성과 경제적자립성, 국방에서의 자위적국방력이다. 이 가운데서 정치적자주성은 자주독립국가의 첫째가는 징표이다.

정치에서 자주성을 견지하여야 국가의 모든 로선과 정책을 자기 나라의 실정과 인민의 리익에 맞게 독자적으로 세우고 자기 인민자체의 힘에 의거하여 관철함으로써 민족의 존엄을 지키고 혁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킬수 있다.

경제적자립은 정치적독립의 물질적기초이다. 경제적으로 남에게 의존하는 나라는 정치적으로도 다른 나라의 추종국가로 되며 경제적으로 예속된 민족은 정치적으로 식민지노예의 처지에서 벗어날수 없다. 경제에서 자립의 원칙을 고수하여야 민족경제의 주체성을 강화하고 나라의 물질기술적토대를 더욱 튼튼히 다질수 있으며 사회주의건설과 인민생활에 필요한 모든것을 자체의 생산으로 원만히 충족시킬수 있다.

자위적국방력은 자주독립국가의 필수적조건의 하나이다. 자위적인 방위력을 튼튼히 꾸리고 정규적인 자기의 혁명무력을 가져야 민족적독립을 공고히 하고 혁명의 전취물과 인민의 안전을 믿음직하게 수호할수 있다. 자주독립국가를 건설하기 위해서는 정치에서 자주, 경제에서 자립, 국방에서 자위의 로선을 관철하여야 한다.

정치적자주성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옳바른 지도사상을 가지고 자기 인민의 리익과 자기 나라의 실정에 맞는 정책을 세우며 그것을 실현해나갈 참다운 인민정권을 수립하여야 한다.

경제에서 자립하기 위해서는 경제건설에서 자력갱생의 원칙을 견지하고 경제를 다방면적으로, 종합적으로 발전시키며 현대적기술로 장비하고 민족기술인재를 대대적으로 길러내며 자체의 원료, 연료기지를 튼튼히 꾸려야 한다.

국방분야에서 자위를 실현하기 위하여서는 자위적무장력을 가져야 하며 전인민적, 전국가적방위체계를 세우고 인민무력의 정치사상적우월성을 높이 발양시키며 자체의 국방공업을 건설하여야 한다.

자주, 자립, 자위의 로선을 견지하여 자주독립국가를 건설하는것은 자기 민족과 인민의 존엄을 지키기 위한 매개 사람들의 신성한 의무이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