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련원동군 지휘관들의 탄복​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이전 쏘련원동군 지휘관들과의 련계는 일본제국주의를 격멸하고 조국을 해방하기 위한 최후결전의 시각이 다가오면서 더욱 긴밀해졌다.

주체34(1945)년 7월 상순 원동림시기지에 돌아오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쏘련원동군의 고위지휘성원들과 긴밀한 련계를 가지시고 이전 쏘련군대와의 련합작전문제를 협의하시였다.

당시 쏘련에서는 대일작전을 앞두고 쏘련원동군 총사령부를 조직하고 거기에 3개의 전선군을 배속시키는 조치를 취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쏘련원동군 총사령부의 초청을 받으시고 여러차례에 걸쳐 조쏘부대들의 련합작전을 위한 문제를 협의하시였다.

먼저 쏘련원동군의 작전적의도가 통보되였다.

그에 의하면 제1원동전선군의 기본작전지역은 할빈이남의 만주의 일부 지역과 조선이였고 제2원동전선군의 작전지역은 하바롭스크 서쪽에 있는 만주지역이였으며 자바이깔전선군은 몽골과 만주의 국경지대로부터 그 이남지역이였다.

와씰렙스끼총사령관은 쏘련원동군의 작전적의도에 대하여 말하면서 일제의 관동군주력을 포위하고 그것을 몇개로 분산시켜 일거에 소멸하려고 한다고 하였다.

그의 발언이 끝나자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선인민혁명군의 조국해방작전계획에 대하여 이렇게 알려주시였다.

조선인민혁명군은 대일작전에 참가하여 조쏘련합부대의 선견대, 돌격대로서 활동하며 기본주력은 비행기로 평양지방을 비롯한 여러 지역에 신속히 진출하여 이미 꾸려놓은 비밀근거지들을 차지하고 전격적인 군사작전을 펴며 이와 함께 국내에서 활동하는 조선인민혁명군 소부대와 정치공작원들은 인민들을 전민항쟁에로 불러일으킴으로써 온 민족이 이르는 곳마다에서 인민혁명군의 진격에 합세하여 조국을 해방하도록 예견하고있다. …

이어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선인민혁명군 부대들과 쏘련군부대들의 련합작전방향에 대하여 론의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조선인민혁명군은 진격하는 쏘련군부대들과 함께 지상전선과 해상전선에서 선견대, 돌격대로서 부대들의 진격로를 열고 전투성과를 급속히 확대해나가며 항공륙전대로서 적후방에 진출한 인민혁명군부대들은 전민항쟁부대들과 함께 적배후를 타격할데 대한 제안을 내놓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이러한 작전방침을 내놓으시자 쏘련군 고위지휘성원들은 진심으로 감탄해마지 않았으며 열렬히 지지해나섰다.

김일성동지의 작전방침은 조성된 군사정치정세에 대한 과학적인 분석에 기초하고있는 가장 현실적인 방침이며 작전이 개시되면 전 조선땅을 하나의 전구로 전환시켜 전선과 종심에서 동시에 적들을 타격할수 있게 하는 적극적인 방침입니다.》

《그 제안은 전체 인민들을 전민항쟁에로 일떠세울 웅대한 전략을 담고있는 가장 힘있는 방침입니다.》

위대한 수령님의 작전방침에 크게 감동된 련제1원동전선군 사령관 메레쯔꼬브는 그이께 《일본제국주의를 반대하는 전쟁에서는 조선동지들이 우리들의 선배입니다. 대일작전에서 조선동지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는 당신들의 활동에 큰 기대를 가지고있습니다.》라고 말씀드리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원동전선군총사령부에서의 협의후 조선에로의 진격을 담당한 제25집단군사령관 치스쨔꼬브와의 담화에서 일제의 국경요새들을 돌파하고 계속 종심에로의 전투성과를 확대해나가는데서 조쏘련합군부대들의 작전형식과 진출로정에 대하여서와 부대의 앞장에서 돌파구를 열어나가야 할 조선인민혁명군 부대들이 선견대적역할을 수행해나가는데서 나서는 구체적문제들에 대하여 론의확정하시였다.

치스쨔꼬브 역시 감탄을 금치 못하며 김일성동지이시야말로 뛰여난 군사가이시라고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