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총련에서 벌어진 애국운동, 대중운동들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공화국의 발전사에 총련에서 벌어진 애국운동, 대중운동들도 기록되여있다고 하는데 이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답변 (1건)

김국철 | 김일성방송대학 |       2023-03-21

공화국의 발전사에는 절세위인들의 현명한 령도아래 총련과 재일동포들속에서 벌어진 애국운동, 대중운동들도 빛나게 아로새겨져있습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주체35(1946)년 12월 13일 재일동포들에게 력사적서한 《재일 100만동포들에게》를 보내주시였습니다.

조선사람의 민족적긍지를 안겨주신 위대한 수령님의 그 사랑, 그 믿음을 안고 재일동포들속에서는 민족교육사업을 위한 전동포적인 운동이 벌어졌습니다.

이 나날 재일동포들이 발휘한 애국심과 헌신적인 투쟁은 조국인민들에게 커다란 고무적힘을 안겨주었습니다.

그뿐이 아니였습니다.

재일조선인운동을 민족적애국운동으로 전환시킬데 대한 어버이수령님의 주체적인 로선전환방침을 높이 받들고 총련에서는 여러가지 대중운동들을 벌리였습니다.

1961년 1월 《조국인민들의 천리마기세에 발맞추어 모범창조운동을 힘차게 벌리자!》는 구호밑에 벌어진 모범분회창조운동과 민족을 되찾는 운동을 하여 일본에 있는 동포들을 다 조선사람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하신 어버이수령님의 강령적가르치심을 받들고 진행된 조선사람되찾기운동은 각계층의 재일동포들을 하나의 애국력량으로 튼튼히 묶어세우고 총련의 대중적지반을 튼튼히 다지였으며 공화국의 믿음직한 해외교포조직으로서의 총련의 강화발전에 크게 이바지하였습니다.

총련의 강화발전을 위해 마음써오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여러 차례에 걸쳐 총련이 지부를 거점으로 동포들의 권리옹호운동을 중심적위치에 놓고 대중운동을 벌려나갈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의 가르치심을 받들고 총련에서는 민족적권리운동을 비롯하여 동포생활봉사와 상부상조사업을 혁신하기 위한 운동들이 재일동포들의 지향과 생활상요구에 맞게 여러가지 형식으로 힘있게 벌어졌으며 이것은 총련의 민족권리를 위한 사업과 동포들의 생활에서 새로운 전환과 개선을 가져올수 있게 떠밀어준 강력한 힘으로 되였습니다.

오늘 총련과 재일동포들은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공화국의 해외공민으로서의 존엄과 조선민족의 기개, 동포사회의 단결된 힘을 내외에 힘있게 떨쳐나가기 위한 애국운동, 대중운동들을 더욱 힘있게 벌려나가고있습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주체104(2015)년 5월 25일 총련결성 60돐을 맞으며 총련과 재일동포들에게 보내주신 서한에서 총련의 주체적애국력량을 확대강화하기 위하여 동포되찾기운동에 전조직적인 힘을 넣으며 이 운동을 다양한 민족문화운동과 대중체육활동, 권리옹호운동, 봉사복지활동과 밀착시켜나감으로써 동포들자신이 주인이 되고 그들의 힘에 의하여 추진되는 위력한 운동으로 발전시켜나가야 한다고 밝혀주시였습니다.

이것은 동포들이 조선민족의 한 성원임을 잊지 않고 조국의 부강발전과 총련의 강화에 적극 떨쳐나서도록 하며 모든 조직들을 동포군중속에 깊이 뿌리박은 힘있는 애국조직으로 튼튼히 꾸릴수 있게 하는 원동력으로 되였습니다.

지난해에 총련에서는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총련 제25차 전체대회에 보내주신 강령적서한을 관철하기 위한 전형창조운동과 《새 전성기 애국애족모범분회》창조운동이 힘있게 벌어졌습니다.

정녕 절세위인들의 현명한 령도와 세심한 보살피심이 있어 총련은 수많은 애국운동, 대중운동들을 자기 발전의 력사에 아로새길수 있었습니다.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