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평양산원에서 녀성들이 국가로부터 어떤 특혜를 보장받고있는지 알고싶습니다.​

조국방문길에 올랐던 녀성들이 입을 모아 찬탄하는건 평양산원에서 산모들이 국가로부터 받는 혜택이 상상을 초월한다는것입니다. 평양산원에서 녀성들이 과연 어떤 혜택을 받고있는지 ?  궁금증을 풀어주셨으면 합니다.

답변 (1건)

박준혁 | 김일성방송대학 |       2022-11-22

평양산원은 우리 인민들과 녀성들을 위한 일이라면 그 무엇도 아끼지 않으시는 어버이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길이 전하는 사랑의 궁전이며 어머니 우리 당과 사회주의제도의 고마움을 온 세상에 소리높이 노래하는 녀성들과 어린이들의 행복의 요람입니다.

평양산원은 창립된 때로부터 지난 40여년간 녀성들을 위한 종합적인 의료봉사기지로서의 자랑스러운 력사를 수놓아왔습니다.

우선 우리 녀성들은 평양산원에서 무상으로 의료봉사를 받고있습니다.

첨단의료설비들과 현대적인 치료조건이 그쯘히 갖추어진 평양산원에서는 누구나 무상으로 의료봉사를 받고있습니다.

세쌍둥이, 네쌍둥이인 경우 아기 한명당 의사는 1명, 간호원은 3명이 전문적으로 담당하고있으며 세쌍둥이, 네쌍둥이들은 몸무게가 4㎏이 될 때까지 평양산원에서 국가의 혜택속에 자라게 됩니다.

올해에는 523번째로 되는 세쌍둥이가 평양산원에서 태여났습니다.

평양산원에서처럼 세쌍둥이, 네쌍둥이의 출생과 건강을 맡아보는 전문과가 따로 있고 산모와 아기들의 건강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돌봐주는 나라는 세상에 우리 나라밖에 없을것입니다.

또한 평양산원에서 아이를 낳는 녀성들의 건강에 필요한 보약재들을 전적으로 국가가 부담하고있습니다.

아이를 낳은 후 모든 산모들에게는 산꿀이 골고루 차례지게 되며 세쌍둥이, 네쌍둥이임산부인 경우 산원에 입원한 후부터 퇴원할 때까지의 몇달동안 매일 고기류, 알류 등의 영양식사가 공급됩니다.

이런 특전특혜가 어떻게 베풀어지고있는가에 대해서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평양산원이 개원된 후 정상적인 미역공급체계는 물론 정연한 꿀공급체계를 세워주시였을뿐아니라 귀중한 보약재들을 끊임없이 산원에 보내주신 사실자료를 통해서 잘 알수 있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74(1985)년부터 위대한 생애의 마지막해인 주체100(2011)년까지 매해 2월을 기본으로 산꿀과 곰열, 잉어, 가물치, 해삼, 검정닭, 줄당콩, 말린 오미자, 도라지, 당귀, 백두산록태고, 사탕가루, 잣 등을 수시로 보내주셨습니다. 그리고 평양산원이 개원된 때로부터 주체89(2000)년까지의 기간에만도 46차에 걸쳐 34종이나 되는 보약재와 영양식료품을 산모들에게 보내주셨습니다. 그중에서 꿀만 해도 75t 926kg에 달합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84(1995)년 2월에는 그이의 건강을 바라며 다른 나라에 가있는 일군들이 그 나라에서 제일 좋다고 하는 100가지 보약열매를 한알두알 모아서 꿀과 배합하여 만들어올린 《100가지종합열매보약꿀》을 산원에 보내주셨습니다. 위대한 생애의 마지막해인 주체100(2011)년 2월에도 여러 중앙기관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현지지도강행군을 하시는 장군님의 건강을 위해 올린 산꿀 1t 353kg까지도 전부 평양산원에 보내주셨고 그해 3월에는 또다시 은정어린 산꿀 5t을 보내주셨습니다.

해산후 산모와 갓난아이의 몸상태에서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으면 누구든 퇴원할수가 없습니다.

지난 40여년간 평양산원에서는 우리 녀성들뿐만아니라 수천여명의 외국녀성들도 사회주의보건제도의 혜택을 받아안았습니다. 그들가운데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친히 《진달래》, 《솔매》, 《새별》, 《마설광》이라고 이름을 지어주신 친선동이들의 어머니들도 있습니다.

평양산원에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직접적인 발기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세심한 지도속에 현대적인 유선종양연구소가 새로 일떠섬으로써 산원의 면모와 능력을 최상의 수준에서 더욱 일신했습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은정속에 평양산원 유선종양연구소가 녀성들을 위한 종합적인 의료봉사기지, 과학연구기지로 훌륭히 일떠섬으로써 우리 녀성들은 사회주의보건제도의 혜택을 더욱 뜨겁게 받아안게 되였습니다.

하기에 우리 나라를 방문하였던 한 외국인은 평양산원을 돌아보고 자기의 격동된 심정을 이렇게 터놓았습니다.

《녀성들에 대한 국가적혜택이 얼마나 큰것인가를 산원을 통하여 잘 알수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말하여 평양산원에 입원한 녀성들은 〈왕후〉와 같은 특혜를 받고있습니다.…》

참으로 평양산원은 사회주의본태가 굳건히 살아숨쉬는 세상에 다시 없는 우리 녀성들의 친정집으로서 평양산원에 깃든 절세위인들의 위대한 사랑의 전설들은 오늘도 귀여운 아기들의 고고성과 함께 끝없이 울려퍼지고있습니다.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