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알고싶습니다.

조선로동당의 경제정책의 인민적성격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답변 (1건)

김국철 | 김일성방송대학 |       2022-11-10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7차회의에서 하신 력사적인 시정연설에서 우리 당과 정부의 경제정책은 다 인민들의 물질경제적수요를 원만히 충족시켜 그들에게 유족하고 부럼없는 생활을 안겨주기 위한것이라는데 대하여 중요하게 강조하시였습니다.

조선로동당은 인민들의 생명과 생활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돌보는것을 제일중대사로 내세우고있는 진정한 어머니당입니다.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정치리념으로 하고 인민을 생명의 뿌리로 하는 조선로동당에 있어서 인민의 행복보다 더 큰 기쁨은 없습니다.

조선로동당의 경제정책들은 다 이민위천, 위민헌신의 숭고한 리념이 어리여있는 참다운 인민적인 정책이며 인민생활향상에서 획기적인 전환을 이룩해나갈수 있는 길을 밝힌 혁명적인 정책입니다.

조선로동당의 경제정책은 우선 인민대중의 의사와 요구를 집대성한 가장 인민적인 정책입니다.

인민대중의 의사와 요구를 정확히 반영하는것은 인민을 위한 경제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필수적요구입니다. 인민대중의 지향과 요구를 외면한 경제정책은 인민에게 유익할수 없으며 그들의 지지와 공감을 불러일으킬수 없습니다. 대중속에 깊이 들어가 그들의 의사를 집대성하여 세워진 정책만이 전체 인민의 지지와 신뢰를 받을수 있으며 인민의 복리증진에 적극 이바지할수 있습니다.

인민의 소박한 목소리에서 일감을 찾고 그들이 바라는것을 정책으로 책정하는것은 조선로동당의 고유한 활동방식입니다.

우리 당이 창건된 때로부터 지금까지 내놓은 모든 정책들은 그 어느것이나 다 그 어떤 고전의 명제에 기초하여 나온것도 아니고 다른 나라의 경험을 본딴것도 아닙니다. 오직 우리 인민의 요구와 의사를 반영하여 제시된 독창적인것입니다. 

조선로동당의 경제정책은 또한 인민의 리익과 편의를 최우선, 절대시하는 가장 인민적인 정책입니다.

인민을 위한 일에서는 타산을 앞세우지 말아야 한다는것은 조선로동당이 모든 경제정책작성과 집행에서 시종일관하게 견지하고있는 원칙적립장입니다. 인민의 행복을 꽃피우기 위함이라면 그 어떤 고생도 달게 여기고 나라의 재부도 통채로 기울이는것이 우리 당입니다. 우리 당의 위민헌신의 령도에 떠받들려 우리 나라에서는 인민적인것, 대중적인것이 최우선, 절대시되고 사회의 모든것이 인민을 위하여 철저히 복무하고있습니다.

오늘 조선로동당은 조건과 환경이 불리하고 해야 할 사업이 방대한 속에서도 인민들의 식량문제, 생활필수품문제해결에 선차적인 힘을 넣고있으며 인민을 위한 숙원사업들을 중단없이 진척시켜나가고있습니다. 지금과 같이 어렵고 힘들 때 련포온실농장이 준공되고 화성지구 1만세대 살림집건설이 계획대로 추진되고있는것은 조선로동당의 경제정책의 인민성격을 뚜렷이 보여주고있습니다.

조선로동당의 경제정책이 위대한 변혁적실체로 전환될수록 우리식 사회주의의 인민적성격은 더욱 부각되고 이 땅우에는 인민의 웃음과 행복이 더 활짝 꽃펴나게 될것입니다.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