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문의합니다.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는 국가도 후방도 정규군도 없는 속에서 강대한 일본제국주의에 주저없이 항거해나서시였습니다. 그 시기 의병이나 독립군도 일제의 신식무장앞에서는 맥을 추지 못하였는데 무엇을 믿고 독립성전에 나서시였는지, 그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답변 (1건)

백현철 | 김일성방송대학 |       2022-08-15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10대의 어리신 나이에 벌써 나라없는 식민지민족의 설음을 뼈아프게 체험하시고 도탄에 빠진 민족을 구원하기 위해 혁명의 길에 나서시였습니다. 

그이께서는 초기혁명활동시기에 침략자들을 무찌르는 싸움에서 력사에 뚜렷한 흔적을 남긴 지난 시기의 우리 나라와 세계유격전쟁에 대한 전면적인 분석을 하시였으며 의병운동은 왜 실패하였으며 독립군운동은 또 어째서 실패한 의병운동의 전철을 밟지 않으면 안되였는가, 부르죠아민족주의자들이 주도한 3.1인민봉기와 초기공산주의자들이 주도한 6.10만세시위투쟁이 왜 실패하였는가를 심각히 돌이켜보시였습니다. 이로부터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리 나라 민족해방운동의 실천적경험과 교훈에 기초하여 중요한 두가지 진리를 발견하시였습니다. 

그 하나는 혁명의 주인은 인민대중이며 인민대중속에 들어가 그들을 교양하고 조직동원하여야 혁명에서 승리할수 있다는것이며 다른 하나는 혁명은 그 누구의 승인이나 지시에 의하여서가 아니라 자기의 신념에 의하여 자기가 책임지고 하여야 하며 혁명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풀어나가야 한다는것이였습니다.

이 두가지 진리에 기초하시여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선혁명의 지도사상인 주체사상을 창시하시고 인민대중이야말로 혁명투쟁의 직접적담당자이며 그 인민을 의식화, 조직화하여 강력한 혁명력량으로 묶어세우고 우리 식의 유격전형식으로 무장투쟁을 벌린다면 능히 강도 일제를 때려부실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시고 항일대전을 선포하시였습니다.

인민이 국가이고 인민이 후방이며 인민이 정규군이 되는 독창적인 인민유격전쟁론,

바로 여기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천재적인 사상리론적예지, 걸출한 위인상이 있는것입니다.

항일혁명의 전기간 인민을 혁명의 주인으로 굳게 믿고 내세우시고 그들의 무궁무진한 힘으로 발톱까지 무장한 강도일제를 때려부시며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성취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세기적업적은 영원히 온 세상에 빛을 뿌릴것입니다.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