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설명을 부탁합니다.

얼마전에 공화국에서 세상을 놀래우는 또 하나의 건설신화를 창조하였다는 소식에 접하고 정말 놀랐습니다. 1년이라고 해야 불과 300여일에 지나지않는 기간인데 1만세대에 달하는 대건축거리를 형성했다는것은 감탄하지 않을수 없는 일입니다.

어떻게 되여 이런 놀라운 기적이 창조될수 있었는지, 그 비결이 무엇인지 설명을 부탁합니다.

답변 (1건)

정위성 | 김일성방송대학 |       2022-05-28

위대한 조선로동당의 향도따라 우리식 사회주의의 더 밝은 미래를 향하여 힘차게 나아가는 인민의 억센 기상과 비상한 창조정신, 웅대한 목표실현에로 용진하는 우리 국가의 비약적인 발전상을 과시하며 수도 평양의 송신, 송화지구에 인민의 리상거리가 웅장하게 솟아올랐습니다.

수도의 동쪽관문에 일떠선 송화거리는 인민들에게 보다 안정되고 문명한 생활조건을 제공해주며 수도시민들의 살림집문제를 훌륭히 해결하려는 조선로동당의 숙원이 담긴 인민의 보금자리이며 거창한 창조와 변혁으로 태동하는 전면적발전의 새시대를 상징하는 기념비적건축물입니다.

수도 평양을 주체사상과 주체문화, 우리식 문명의 중심지로, 인민의 위대한 도시로 더욱 훌륭히 전변시키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높은 뜻을 받들고 군민건설자들은 중첩되는 도전과 시련을 과감히 박차며 충성의 돌격전, 치렬한 철야전을 벌려 불과 1년사이에 80층초고층살림집을 비롯하여 1만세대의 특색있는 대건축군을 일떠세우는 경이적인 기적을 창조하였습니다.

류례없는 애로와 난관속에서도 1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송신, 송화지구 1만세대 살림집들이 인민의 보금자리로, 세계적인 건축물로 솟아오른것은 위대한 수령님들을 모시듯이 인민을 신성히 떠받드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열화같은 인민사랑이 낳은 고귀한 결정체입니다.

당 제8차대회에서 평양시 5만세대 살림집건설에 력량을 집중하여 해마다 1만세대의 살림집을 건설할데 대한 구상을 펼치시고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에서 또다시 그 어떤 조건과 환경속에서도 평양시에 1만세대 살림집을 무조건 건설하려는 확고부동한 결심을 엄숙히 천명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이십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인민을 위하여 그렇듯 거창한 설계도를 펼쳐주시고 평양시 1만세대 살림집건설착공식에도 몸소 참석하시여 위대한 우리 국가의 수도 평양에 5만세대의 현대적인 살림집을 건설하는것은 수도시민들에게 보다 안정되고 문명한 생활조건을 제공해주기 위하여 우리 당이 크게 벼르고 준비해온 숙원사업이라고, 우리 당과 국가가 펼치는 대규모의 살림집건설작전은 어떤 경제적리득을 위한것이 아니라 철두철미 국가의 재부와 근로대중의 창조적로동의 결과가 고스란히 근로자들자신의 복리로 되게 하는 숭고한 사업이라고 뜻깊은 연설을 하시였습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평양시 1만세대살림집 설계안도 우리 시대의 사상과 넋, 약동하는 기상이 반영되고 세계와 당당히 겨루는 높은 리상과 문명수준이 비끼게 하시였으며 여러 설계기관에서 작성한 평양시 1만세대 살림집건설령역의 건물배치계획안과 중심도로계획안, 개별건물들의 설계안, 공공건물들의 배치계획안과 설계안을 비롯하여 2개월동안에 설계도면만도 무려 540여매를 보아주시였습니다.

때로는 평양시 1만세대 살림집설계안을 현대적인 맛이 나게 품을 들여 온전하게 작성하여야 한다는데 대하여서와 설계에서 미학성을 철저히 준수할데 대하여 강조하시고 한밤을 지새우시며 해당 단위에서 작성한 설계문건들을 몸소 지도하여주시면서 바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로고는 위민헌신의 실록에 뜨겁게 새겨져있습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이렇듯 정력적인 지도에 의하여 평양시 1만세대 살림집설계안은 우리 당의 이민위천의 리념과 건축미학사상이 응축된 설계안으로 훌륭히 완성될수 있었으며 오늘은 거창한 창조와 변혁으로 태동하는 전면적발전의 새시대를 상징하는 기념비적건축물로 훌륭히 일떠설수 있었습니다.

인민을 위함이라면 그 어떤 고생도 달게 여기시며 위민헌신의 려정을 끝없이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위대한 사색과 실천의 한초한초, 날과 날들이 그대로 조국번영의 디딤돌이 되고 인민의 행복이 넘쳐흐르는 로동당 새시대로 빛나고있으며 세인을 경탄시키는 신화적인 기적들을 날에날마다 창조하고있습니다.

인민에 대한 경애하는 원수님의 열화같은 사랑과 믿음, 위민헌신은 바로 우리 조국땅우에 세인을 경탄시키는 신화적인 기적들을 탄생시킨 근본비결입니다.

인민이 바라는것을 정책으로, 국책으로 내세우시고 열화의 정과 사랑을 깡그리 바쳐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계시기에 우리 인민의 공산주의리상은 앞당겨 실현될것입니다.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