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멋진 열병식, 세계의 최고의 열병식!!! 문의합니다. ​

이번에 공화국에서 진행한 화려한 조명과 축포, 독특한 야간열병식 참 인상깊습니다.

특히 원수복을 입으신 김정은국무위원장님의 환하신 미소와 열정넘친 모습에서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그분께서는 열병식에서 하신 연설에서 우리는 계속 강해져야 한다고 힘있는 어조로 말씀하셨는데, 정말 의미깊은 말씀이라 누구나 되새겨보는데요, 그 참의미가 무엇인지??

 

답변 (1건)

허철진 | 김일성방송대학 |       2022-05-08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조선인민혁명군창건 90돐경축 열병식에서 하신 력사적인 연설에서 힘과 힘이 치렬하게 격돌하는 현 세계에서 국가의 존엄과 국권 그리고 믿을수 있는 진정한 평화는 그 어떤 적도 압승하는 강력한 자위력에 의하여 담보된다고 하시며 우리는 계속 강해져야 한다는 뜻깊은 말씀을 하시였습니다.

우리는 계속 강해져야 한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말씀에는 자기스스로를 지키기 위한 힘을 키워나가는데서 만족과 그 끝이란 있을수 없으며 그 누구와 맞서든 우리 군사적강세는 보다 확실한것으로 되여야 한다는것, 다시말하여 후손만대의 장래가 달려있는 자위력, 주체적힘을 끊임없이 키워나가야 한다는 깊은 뜻이 담겨져있습니다. 

지난날 렬강들의 각축전속에 외세의 롱락물이 되여 수난을 겪지 않으면 안되였던 우리 민족이였습니다. 종당에는 자기를 지킬 힘, 화승총조차 변변한것이 없어 대포와 기관총을 휘두르며 달려드는 일제침략자들에게 나라를 빼앗기고 식민지노예의 굴욕을 강요당하지 않으면 안되였던것이 우리 인민의 비참한 운명이였습니다.

지나간 력사도 그러하였지만 오늘날 강자와 약자의 차이는 조금도 변한것이 없습니다. 여러 나라와 민족들이 제국주의의 강권과 전횡을 제압할수 있는 당당한 군사력을 갖추지 못한탓에 침략의 도마우에서 생존권과 발전권을 무참히 유린당하고있습니다.

제국주의의 강권과 전횡이 란무하는 이 지구상에서 그 어떤 위협이나 도전에도 끄떡없이 나라와 인민의 운명을 믿음직하게 담보하는 유일무이한 방도는 오직 하나 계속 강해져야 한다는 바로 그것입니다.

지금 미국의 변함없는 침략야망으로 하여 조선반도정세는 예측불가능한것으로 되여가고있습니다. 

현실은 우리 공화국이 위대한 조선로동당의 령도밑에 력사의 모진 고난과 시련을 이겨내며 나라와 인민의 안전을 수호하기 위한 국방력발전의 길을 억척같이 걸어온것이 천백번 정당하였음을 증명하고있습니다.

우리 공화국은 앞으로도 더욱 확고하고 더욱 완비되고 더욱 강해진 전략적힘, 절대적인 힘으로 우리 조국과 인민의 안전과 미래를 믿음직하게 담보해나갈것입니다.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