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알고싶습니다.

김일성주석님께서 창건하신 조선인민혁명군은 주체형의 첫 혁명적무장력이라고 하던데 이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고싶습니다. 

답변 (1건)

김해 | 김일성방송대학 |       2022-04-26

조선인민혁명군은 당시 우리 나라에 존재하였던 의병과도 다르고 독립군과도 다른 새형의 군대, 주체형의 첫 혁명적무장력입니다.

조선인민혁명군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지금으로부터 90년전인 주체21(1932)년 4월 25일 안도현 소사하 토기점골등판에서 창건하신 주체형의 첫 혁명적무장력이였습니다.

조선인민혁명군이 주체형의 첫 혁명적무장력으로 되는것은 그것이 력사상 처음으로 주체사상을 지도적지침으로 하여 조직되였다는데 있으며 조선에서 일제식민지통치를 뒤집어엎고 조선인민의 민족적독립과 사회적해방을 달성하는것을 자기의 목적과 사명으로 한 주체적이며 혁명적인 무장력이라는데 있습니다.

조선인민혁명군은 일제와 그 주구들을 반대하고 나라와 인민을 사랑하는 로동자, 농민, 애국청년들로써 조직되였으며 항일무장투쟁의 전기간 자기의 주체적이며 혁명적인 성격과 사명을 뚜렷이 하여왔습니다.  

그 나날 조선인민혁명군은 혁명의 사령부를 총대로 사수한 수령결사옹위의 전통, 위대한 수령님의 탁월하고 세련된 주체적인 전법으로 항일대전에서 승리만을 떨친 백전백승의 전통, 인민과 혈연의 정을 나누며 만난을 헤친 군민대단결의 전통을 창조함으로써 우리 공화국의 정규무력건설사에 특기할 주체형의 첫 혁명적무장력으로 되였습니다.

참으로 조선인민혁명군은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을 총대로 떠메고나갈수 있는 강력한 주력군, 주체형의 첫 혁명적무장력이였으며 이때로부터 우리 인민은 자기의 진정한 무장력을 가지고 주체혁명위업을 승리적으로 수행해나갈수 있게 되였습니다.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