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김정일국방위원장님의 위인관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저와 우리 동료들속에서는 위인을 평가하는 기준이 무엇인가에 대한 론의가 있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절세의 위인이신 위대한 김정일국방위원장님의 위인관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조국진 [ 일본 - 연구사 ] 2021-10-18
김충일 | 김일성방송대학 |       2021-10-20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 위인들에 대하여 어떻게 평가하셨는가를 절세위인의 혁명일화를 통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주체65(1976)년 4월 14일 한 일군이 위대한 장군님을 만나뵈온 기회에 위인의 높이는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시는가 하는데 대하여 말씀드린적이 있었습니다.

어찌보면 무엄한 물음이였지만 그이의 고견을 꼭 듣고싶어 망설이다가 올린 질문이였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허물하지 않으시고 위인의 높이가 어디에 있는가 하는 문제는 매우 흥미있는 문제라고 하시면서 그 일군에게 어떻게 생각하는가고 되물으시였습니다.

그이의 되물으심에 일군은 잠시 당황해났으나 제나름대로 어떤 사람은 령도예술의 높이에 위인의 높이가 있다고도 말하고 또 어떤 사람은 정치의 성공여부에 따라 위인의 높이가 결정된다고도 말한다고 하면서 저의 생각에는 다 일장일단이 있는것 같습니다라고 말씀올렸습니다.

그의 대답을 들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국가를 지도하고 혁명을 령도하자면 반드시 자기의 철학이 있고 자기의 정치리념이 있어야 한다고 하시며 령도자는 유명한 철학가가 되여 자기의 철학을 가져야 성공적인 정치를 할수 있다고 하시였습니다.

잠시후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물론 수령이나 령도자에게 있어서 령도예술이나 풍모도 중요하지만 보다 중요한것은 리념과 사상리론이라고, 그런 의미에서 위인의 높이는 철학적높이이며 사상의 높이라고 말할수 있다고 하시였습니다.

계속하시여 어버이장군님께서는 위대한 철학과 위대한 사상속에 위대한 령도자가 있다고, 참된 위인은 철학가, 정치가가 되여야 하며 자신께서는 이러한 위인들을 존경한다고 뜨겁게 교시하시였습니다.

위인의 높이는 철학적높이이며 사상의 높이!

바로 이것이 천재적인 사상리론적예지와 비범한 령도력, 고매한 인덕과 덕망을 지니신 위대한 장군님의 위인관이였습니다.

오늘 우리 조국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 그대로이신 또 한분의 절세의 위인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혁명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시는 영광을 지니였습니다.

우리 인민은 위대한 정치가이시며 철학의 거장이실뿐아니라 령도와 풍모에 있어서도 이 세상 제일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신 크나큰 민족적긍지와 자부심에 넘쳐 그이의 령도따라 신심드높이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련전련승을 이룩해나가고있습니다.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