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해방후 국내외에서 활동하던 공산주의자들까지 망라하여 당을 창건하게 된 리유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민족의 태양 김일성동지》과목을 통하여 김일성주석님의 불멸의 혁명력사에 대하여 많은것을 배우게 됩니다. 항일혁명편에서는 주석님께서 항일무장투쟁시기에 이미 당을 창건할수 있는 충분한 준비를 갖추시였다고 배웠습니다. 그런데 해방후 주석님께서 항일혁명투사들은 물론 국내외의 여러 지역에서 활동하던 공산주의자들까지 망라하여 통일적인 당을 창건할데 대한 방침을 내놓으시였다고 했는데 이에 대해 명확히 알고싶습니다.

 

장청 [ 카나다 - 학생 ] 2021-10-07
김충일 | 김일성방송대학 |       2021-10-08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해방후 오랜 기간의 항일혁명투쟁에서 단련되고 육성된 항일혁명투사들을 핵심으로 하고 국내외의 여러 지역에서 활동하던 공산주의자들을 망라하여 로동계급의 혁명적당을 창건할데 대한 당창건방침을 제시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국내외의 여러 지역에서 활동하던 공산주의자들을 망라하여 당을 창건하여야 한다고 보신것은 국내외의 여러 지역에서 활동하던 공산주의자들을 다 망라하여 당을 조직하여야 공산주의대렬의 분렬을 막고 통일적인 당을 창건할수 있었기때문이였습니다.

해방후 항일혁명투쟁에서 단련육성된 항일혁명투사들만으로도 얼마든지 당을 창건할수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항일무장투쟁에 참가한 투사들만으로 당을 창건하자는 의견도 제기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면 국내외에서 활동하던 공산주의자들도 저마다 당을 조직하려고 할것이며 우리 나라 공산주의운동은 또다시 분렬될수 있었습니다.

물론 각지의 공산주의자들속에는 검열되지 않은 사람들이 적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국내외에서 분산적으로 활동하던 공산주의자들이 조직적으로 단련되지 못하고 종파적습성을 가지고있다고 하여도 항일혁명투쟁에서 단련되고 세련된 항일혁명투사들이 있는 조건에서 그들을 능히 포섭하여 개조할수 있었습니다.

이로부터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오랜 기간의 항일혁명투쟁에서 단련되고 육성된 항일혁명투사들을 핵심으로 하고 국내외의 여러 지역에서 활동하던 공산주의자들을 망라하여 통일적인 당을 창건할데 대한 방침을 제시하신것입니다.

해방후 항일무장투쟁에서 단련된 투사들과 함께 국내외에서 활동한 공산주의자들까지 망라하여 당을 창건하고 우리 당을 로동자, 농민, 근로인테리의 선진분자들로 이루어진 대중적당으로 건설하신것은 언제나 단결을 첫자리에 내세우시는 위대한 수령님께서만이 내리실수 있는 대용단이였습니다. 마치와 낫과 붓이 새겨진 우리 당마크에는 위대한 수령님의 주체적인 당건설사상과 단결의 혁명철학이 구현되여있으며 그것은 우리 당과 혁명대오의 공고성과 불패성의 상징으로 되여왔습니다.

이처럼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제시하신 당창건방침은 우리 당을 명실공히 주체형의 혁명적당으로 창건하며 공산주의운동의 분렬을 막고 공산주의자들을 폭넓게 결속한 당을 창건할수 있는 가장 옳바른 길이였습니다.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