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인민에 대한 최대의 사랑이 왜 인민을 자주의식으로 무장시키고 사상적으로 각성시키는것으로 됩니까?

안녕하십니까?

라틴아메리카의 주체사상연구소조의 한 성원입니다. 위대한 김정일국방위원장님의 불후의 저서들을 탐독하던중 인민에 대한 최대의 사랑은 인민을 자주의식으로 무장시키고 사상적으로 각성시키는것이며 인민에 대한 최대의 죄악은 인민의 자주의식을 마비시키고 인민을 사상적으로 타락시키는것이라는 참말로 뜻이 깊은 명제에 접했습니다.

인민에 대한 최대의 사랑이 왜 인민을 자주의식으로 정신무장시키고 사상적으로 각성시키는것으로 되는지 선생님들의 해설을 기대합니다.

 

새별 [ 라틴아메리카 - 교수 ] 2021-08-25
김국철 | 김일성방송대학 |       2021-08-27

인간에 대한 참된 사랑이 무엇인가 하는것은 어느 시기, 어느 사회에서나 사람들의 첫째가는 관심사였다고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인간에 대한 참된 사랑, 인민에 대한 최대의 사랑이 무엇인가 하는 문제는 밝혀지지 못하고 미지의 문제로 남아있었습니다.

지나온 오랜 기간 인간에 대한 사랑은 대체로 육친적사랑으로, 물질적재부를 안겨주는것으로만 생각하여 왔습니다. 그토록 높이 구가되였던 자식에 대한 어머니의 사랑도 결국은 혈연적사랑, 육친적사랑에 국한된것입니다.

물론 육친적사랑이나 물질적재부를 안겨주는것도 인간에 대한 사랑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결코 인간에 대한 사랑의 전부라고 말할수 없습니다.

인민에 대한 최대의 사랑은 인민을 자주의식으로 무장시키고 사상적으로 각성시키는것입니다.

인민대중을 자주의식으로 무장시킨다는것은 그들이 자기 운명의 주인, 자기 운명을 개척해나갈수 있는 힘있는 존재라는것을 깨닫게 한다는것입니다.

인민을 자주의식으로 무장시키고 사상적으로 각성시키는것이 인민에 대한 최대의 사랑으로 되는것은 인민대중으로 하여금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서 자기 운명을 자신이 개척해나가게 하기때문입니다.

운명을 지켜주고 보살펴주는것보다 더 큰 사랑은 없습니다.

인민의 운명을 지켜주고 보살펴주는데서 기본은 인민대중으로 하여금 자기 운명의 주인은 자기자신이며 자기 운명을 개척하는 힘도 자기자신에게 있다는것을 자각하게 하는것입니다.

그것은 자기 운명을 지키고 개척하는 주인, 주체는 그 어떤 신비한 힘이나 객관적요인이 아니라 바로 자기자신이기때문입니다.

오랜 세월 인민대중은 자기 운명의 주인이라는것을 자각하지 못한것으로 하여 자기 운명이 그 어떤 신비한 힘이나 객관적요인에 의해 미리 정해져있다고 생각하면서 지배와 예속, 억압과 착취를 피할수 없는것으로 여기며 순응해왔습니다.

그러나 인민을 자주의식으로 무장시키고 사상적으로 각성시키면 그들이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서 자기 운명을 자신이 개척해나가는 력사의 자주적인 주체로 되게 됩니다. 이것이 인민을 자주의식으로 무장시키고 각성시키는것이 인민에 대한 최대의 사랑으로 되는 근거가 있습니다.

오늘 우리 인민모두가 참된 삶을 빛내여나가는것은 절세의 위인들께서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창시하시고 그 위대한 사상으로 전체 인민을 무장시켜 자주적운명개척에로 현명하게 이끌어주시였기때문입니다.

자주적인 사상의식의 정화인 주체사상으로 무장한 공화국의 평범한 사람들이 나라의 정사를 의논하는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으로, 만사람의 존경과 사랑을 받는 영웅으로, 로력혁신자로 자라나 인간의 보람찬 삶을 누리고있는 현실은 인민을 자주의식으로 무장시키고 사상적으로 각성시키는것이 인민에 대한 최대의 사랑으로 된다는 진리를 확증해주고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우리민족강당》홈페지 백두산절세위인들 부분페지에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경애하는 수령 김일성동지의 위대한 업적을 빛내여나가자》의 원문을 탐독해보시면 더 깊이 새겨볼수 있을것입니다.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