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사회주의의 기초가 인민이라는데 대한 설명을 부탁합니다.

위대한 김정일국방위원장님의 불후의 저서를 학습하는 과정에 사회주의의 기초는 인민이라는 명제에 접하게 됐습니다. 사회주의의 사상적기초에 대해서는 이미 학습을 통해 파악을 했는데 사회주의의 기초가 인민이라는데 대해서는 그 어디에서도 답을 찾을수 없습니다.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달래 [ 재미동포 - 공직자 ] 2021-08-02
김국철 | 김일성방송대학 |       2021-08-04

사회주의의 기초가 인민이라는 사상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불후의 고전적로작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불패의 위력을 지닌 주체의 사회주의국가이다》에서 처음으로 밝히신 사상입니다.

뿌리가 든든한 나무가 그 어떤 광풍에도 넘어지지 않는것처럼 우리 식 사회주의가 온갖 반사회주의의 역풍속에서도 끄떡없이 자기발전행로를 따라 힘차게 전진하고있는것은 다름아닌 그 기초가 인민이기때문입니다.

사회주의의 기초가 인민이라는것은 우선 사회주의사회가 인민이 주인된 사회라는것입니다.

사회주의사회의 주인은 로동계급을 비롯한 광범한 인민입니다. 

사회주의사회에서 인민은 주인으로서의 자주적권리를 행사하고 주인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게 됩니다. 여기에 자본주의에 비한 사회주의의 본질적특성과 절대적우월성, 공고성과 불패의 생활력이 있는것입니다.

사회주의의 기초가 인민이라는것은 또한 사회주의사회가 인민의 투쟁에 의하여 세워지는 사회라는것입니다.

자본주의를 전복하고 사회주의사회를 세우기 위한 투쟁은 가장 첨예하고 심각한 사회적변혁입니다. 따라서 사회주의사회를 세우기 위한 투쟁은 자주성을 지향하는 광범한 인민대중의 투쟁에 의해서만 성과적으로 승리할수 있습니다.

인민대중은 당과 수령의 령도밑에 사회주의사상으로 의식화, 조직화되여 혁명의 자주적인 주체로 자라나며 자본주의를 때려부시기 위한 간고한 투쟁에 떨쳐나서서 정권과 생산수단의 진정한 주인으로 되는 인민의 사회를 세우게 됩니다.

사회주의의 기초가 인민이라는것은 또한 사회주의사회가 인민의 단합된 힘에 의하여 발전하는 사회라는것입니다.

사회주의사회는 적대계급이 청산되고 모든 성원들이 사회주의적근로자로 전환된 사회입니다. 따라서 사회주의사회에서는 사회관계의 기본이 동지적협조와 단결, 사랑과 믿음의 관계로 되며 온 사회에 《하나는 전체를 위하여, 전체는 하나를 위하여》라는 집단주의원칙이 지배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사회주의사회는 인민의 단합된 힘에 의하여 끊임없이 발전하게 됩니다. 여기에 사회주의사회의 본질적특성의 다른 하나가 있으며 사회주의사회의 공고성과 위력, 불패의 생활력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사회주의사회는 인민이 주인된 사회이며 인민의 투쟁에 의하여 세워지고 인민의 단합된 힘에 의하여 발전하는 사회이기때문에 그 기초는 인민이라고 하는것입니다.

이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리해하려면 《김일성-김정일주의기본》과목 제2편 제3장 제1절에서 사회주의의 본질적우월성에 대해 참고하길 바랍니다.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