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농촌혁명화가 왜 유격구창설의 첫 단계사업으로 규정되였는지 정답을 바랍니다.

앞선 질문에 대한 해답을 통해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 1930년대 전반기 유격근거지창설방침을 제시하시면서 특별히 관심을 돌리신 두가지 문제에 대해 잘 알았습니다. 내용상 련관된 문제인데 두만강연안에 해방지구형태의 근거지인 유격구를 내오기 위해 김일성주석님께서 농촌혁명화를 그 첫단계사업으로 규정하시였다고 하는데 그 의도를 알고싶습니다.

장청 [ 카나다 - 학생 ] 2021-07-20
김충일 | 김일성방송대학 |       2021-07-22

이에 대해서는 두가지로 설명할수 있습니다.

우선 유격구창설을 위한 림시거점, 기초를 마련하기 위해서였습니다.

당시 해방지구형태의 근거지인 유격구창설과정은 적들의 완강한 저항을 짓부시면서 유리한 지역을 장악하고 혁명군중을 집결시키는 격렬한 투쟁과정인 동시에 낡은 반동통치제도를 뒤집어엎고 새 정권, 새 제도를 수립하는 심각한 혁명적변혁과정이였습니다. 이처럼 어렵고 복잡한 유격구창설사업을 원만히 실현하자면 농촌지역을 림시거점, 기초로 하지 않으면 안되게 되였습니다. 이로부터 농촌혁명화는 유격구창설에서 필수적인 선행공정으로 되였습니다.

또한 농민대중이 압도적다수를 차지하고있던 우리 나라의 구체적실정과 적의 반동통치가 도시보다 농촌에 상대적으로 약하게 미치고있던 현실적조건을 고려하였기때문이였습니다.

이처럼 농촌지역을 혁명화하는것은 유격구가 꾸려질 때까지 조선인민혁명군이 발을 붙이고 활동할수 있는 림시거점, 유격구창설의 튼튼한 기초를 마련하기 위해서였으며 유리한 정세가 조성되여있던 농촌지역에서 농민대중을 전취하면서 유격구역창설의 귀중한 경험을 쌓기 위해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이런 구상밑에 안도현의 소사하, 다진강, 왕청현의 소왕청, 가야허, 요영구일대를 비롯한 두만강연안의 넓은 지역에서 농촌혁명화를 실현하시였으며 이에 기초하여 주체21(1932)년 5월말 중국 안도현 소사하에 처음으로 해방지구형태의 근거지인 소사하유격구역을 창설하시였습니다.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