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주체사상을 최고의 인도주의로 리해해도 되겠는지???

타국에서 나름대로 동서방의 주의주장들중에서 인간을 제일로 사랑하는 사상, 애국애족의 사상이나 리념을 탐구해오다가 최근에 우리민족강당홈페지에 관심을 돌리고 보니 주체사상이야말로 인간사랑, 나라와 민족사랑의 사상으로서 진정한 인도주의가 아니겠는가 하는 생각이 들게 됐습니다. 주체사상을 최고의 인도주의로 리해해도 되겠는지???

위장여 [ 중국 천진 - 연구생 ] 2021-07-16
윤영광 | 김일성방송대학 |       2021-07-18

옳은 판단을 했다고 봅니다. 인류사상사를 아무리 파헤쳐보아야 진정한 인도주의리념이나 주의주장은 찾아볼수 없을것입니다.

오직 주체사상만이 세상에서 사람을 가장 귀중히 여기고 사랑하는 사상으로서 최고의 인도주의로 됩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주체사상은 세상에서 사람을 가장 귀중히 여기고 사랑하는 사상인것만큼 나라와 민족도 가장 열렬히 사랑하는 사상입니다. 주체사상이야말로 사람을 제일 귀중히 여기는 최고의 인도주의이며 조국과 인민을 가장 열렬히 사랑하는 최고의 애국주의입니다.》라고 교시하시였습니다.

알고있는바와 같이 인도주의란 인간의 존엄과 가치, 자유에 대한 존중, 인간에 대한 사랑과 배려, 인간의 복리증진과 전면적발전을 바라는 견해와 관점의 총체입니다. 인류사상사에는 인도주의를 표방한 주의주장들이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것들은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옳바로 밝히지 못하고 또 그 실현을 위한 방도를 제시하지 못한것으로 하여 참다운 인도주의로 될수 없었습니다. 

주체사상은 력사상 처음으로 세상에서 사람을 가장 귀중한 존재로 내세우고 모든것을 사람을 중심으로 사고하고 모든것이 사람을 위해 복무하게 하는 사상인것으로 하여 최고의 인도주의라고 할수 있습니다.

주체사상은 우선 사람이 자주성, 창조성, 의식성을 가진 사회적존재라는것을 밝히고 그에 기초하여 사람이 모든것의 주인이며 모든것을 결정한다는것을 천명하였습니다.

이것은 사회적존재로서의 인간의 본성과 세계에서 사람이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에 대한 가장 과학적이며 독창적인 해명으로 됩니다.

주체사상은 력사상 처음으로 사회적인간의 본성과 세계에서 사람이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을 과학적으로 밝힘으로써 사람이 세상에서 가장 귀중하고 힘있는 존재라는것을 론증하고 사람의 존엄과 가치가 최상의 경지에 이르게 하였습니다.

바로 여기에 주체사상이 최고의 인도주의로 되는 리유의 하나가 있습니다.

주체사상은 다음으로 세계의 모든것이 사람에게 리롭고 사람에게 복무하는 한에서만 가치를 가지므로 모든것을 사람을 중심으로 생각하고 사람을 위하여 복무하게 하여야 한다는것을 밝혔습니다.

이것은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최대한 존중하고 그것을 철저히 실현해나갈수 있는 근본원칙에 대한 가장 과학적이며 독창적인 해명으로 됩니다.

주체사상은 모든것을 사람을 중심으로 생각하고 사람을 위하여 복무하게 할데 대한 인식과 실천활동의 근본원칙을 밝힘으로써 인간을 귀중히 여기고 사랑하는 인도주의리념을 철저히 구현하기 위한 가장 과학적인 방법론적지침을 마련하였습니다.

바로 여기에 주체사상이 최고의 인도주의로 되는 리유의 다른 하나가 있습니다.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