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태양절을 맞으면서 불세출의 대성인이신 김일성주석님께 가장 숭고한 경의를 드리면서 불멸할 사상리론으로도 영생하시는 주석님의 백과전서적이며 독창적인 사상리론의 원천에 대해 이 기회에 다시금 상기해보고싶습니다.
진서라 [ - 중국-길림성-연구생 ] 2021-04-13 09:26:22
허철진 | 김일성방송대학 |       2021-04-15 22:49:34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백과전서적이며 독창적인 사상리론의 원천에 대해서 요약하여 세가지로 정의해 해답하려고 합니다.

첫째로, 위대한 수령님의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입니다.

사상은 시대의 산물이라고 하지만 시대가 요구한다고 하여 저절로 나오는것이 아니며 또 아무나 내놓을수 있는것도 아닙니다. 뛰여난 사상리론적예지를 지닌 위대한 사상리론가만이 시대의 요구를 정확히 반영한 사상과 리론을 내놓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예지는 위인의 등불이라고 하는것입니다.

위대한 수령님의 비범한 과학리론적예지는 우선 비상한 통찰력과 분석력, 판단력을 꼽을수 있습니다.

사상리론가들이 지닌 통찰력과 분석판단력의 비범성은 사회현상의 본질을 얼마나 정확히 밝혀내며 력사발전추이를 얼마나 옳바로 꿰뚫어보는가 하는데 있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복잡하고 다양한 사물현상속에서 문제의 요점, 정통을 대번에 밝혀내시는 비범한 통찰력과 분석판단력을 지니고계시였습니다.

이와 함께 위대한 수령님의 비상한 기억력입니다. 기억력은 사색과 탐구의 전제입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직접 집필하신 《세기와 더불어》 하나만 놓고도 잘 알수 있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어린시절과 초기혁명활동시기로부터 전 생애에 있었던 천만가지의 일들을 팔순이 넘은 고령에도 상세하게 기억하고계시는 놀라운 기억력을 지니고계시였습니다.

둘째로 위대한 수령님의 백과전서적이며 독창적인 사상리론의 원천은 비상한 탐구력입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어느 한순간도 사색과 탐구를 멈추시는 때가 없으시였으며 미지의 세계를 파고드는 비상한 능력을 지니고계셨습니다.

고요한 서재나 집무실이 아니라 가렬한 항일전의 고난의 행군길과 준엄한 조국해방전쟁의 포연자욱한 전선길, 강선의 로동계급을 찾으신 때로부터 년년이 이으신 현지지도의 길은 다름아닌 우리 수령님의 탐구와 사색의 시간이였고 장소였다고 할수 있습니다.

셋째로 위대한 수령님의 백과전서적이며 독창적인 사상리론의 원천은 비상히 폭넓고 거창한 혁명실천이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실천과 유리되여 학문상으로만 리론을 연구해서는 아무 소용이 없다고 하시면서 리론은 실천을 위한것이여야 하고 실천속에서 나와야 하며 실천에 의하여 검증되여야 한다는 사상리론활동의 원칙을 일관하게 견지하고계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의 사상리론활동은 준엄하고도 거창한 우리 시대 혁명실천의 요구로부터 출발하여 전개되고 혁명투쟁실천이 제기하는 문제들에 해답을 주는 과정을 통하여 새로운 혁명사상과 리론을 제시하고 발전풍부화하여오신 창조적인 사상리론활동이였습니다.

참으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이시야말로 위대한 생애에 불면불휴의 사상리론활동으로 자주시대 진보적인류의 사상리론적보물고를 끊임없이 풍부히 하신 사상리론의 영재중의 영재이십니다. 그러기에 오늘도 위대한 수령님은 백과전서적이며 독창적인 사상리론으로 조국과 민족, 인류의 자주위업에 공헌하시면서 영생하고계십니다.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