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평양시민들을 위한 1만세대 살림집건설소식 정말 놀랍습니다. 그런데 공화국에서 건축을 인민대중제일주의건축이라고 하는 의미는 무엇입니까?
장청 [ 카나다 - 학생 ] 2021-04-06 16:00:07
김충일 | 김일성방송대학 |       2021-04-08 18:50:49

그 의미는 인민이 주인이 된 사회주의사회에서 건축은 철두철미 인민대중을 위하여 복무하며 인민대중의 창조적능력에 의거하여 발전하는 건축이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주체의 사회주의건축은 본질에 있어서 인민대중제일주의건축이라고 하는것입니다.

주체의 사회주의건축은 우선 인민대중의 지향과 요구를 반영하고 리익과 편의가 최우선시되며 인민들의 정서와 미감에 맞게 사상예술성과 실용성이 완벽하게 보장되는 인민대중제일주의건축입니다.

인민대중제일주의를 구현하여 주체성을 확고히 견지하고 민족성과 현대성을 옳게 결합시키며 세계적수준을 릉가하고 먼 후날에 가서도 손색이 없는 기념비적건축물들을 비상히 빠른 속도로 일떠세우는것은 건설에서 우리 국가가 견지하고있는 기본원칙이며 주체적건축사상의 근본핵입니다.

건축창조사업에서 인민들의 요구와 지향, 생활상편의를 첫자리에 놓고 설계의 점 하나, 선 하나에도 인민의 지향과 요구가 반영되여야 하며 건설물의 《합격도장》도 인민들이 찍어야 한다는것이 조선로동당의 뜻입니다.

건축창조에서 인민대중의 지향과 요구, 편의를 최우선, 절대시하며 당과 국가가 그것을 직접 책임지고 빛나게 실현해나가는데 이 세상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인민대중제일주의건축, 주체건축의 본질적특징이 있습니다.

주체의 사회주의건축은 또한 인민대중이 건축창조의 직접적담당자, 주인이 되여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해나가는 인민대중제일주의건축입니다.

착취사회에서 근로대중은 건축의 창조자로는 되지만 건축의 주인, 향유자로 되지 못하기때문에 아무런 리해관계도 가지고있지 않습니다. 개인리기주의와 황금만능이 지배하는 착취사회에서 건축은 극소수 착취계급의 사치와 유흥, 치부를 위한 독점물, 착취와 략탈을 위한 수단으로 됩니다.

그러나 인민대중이 모든것의 주인으로 된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사회에서는 인민대중이 건축에 직접적이며 사활적인 리해관계를 가지고 건축창조사업에서 주인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있습니다. 주체건축이 세대를 이어가며 눈부신 발전을 이룩해올수 있은것은 바로 전체 인민이 건축의 창조자, 주인으로서의 숭고한 사명감을 지니고 자각적헌신성을 높이 발휘하였기때문입니다.

인민대중제일주의를 건축분야에 철저히 구현해나가시려는것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드팀없는 의지입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위대한 우리 국가의 수도 평양에 5만세대의 현대적인 살림집을 건설하는것을 수도시민들에게 보다 안정되고 문명한 생활조건을 제공해주기 위하여 우리 당이 크게 벼르고 준비해온 숙원사업으로 내세우시고 당중앙위원회가 인민대중제일주의를 더욱 철저히 구현하는 원칙에서 건축발전구상과 건설정책을 재확정하도록 하시였으며 지난 3월 23일 수도건설력사에 또 하나의 뜻깊은 리정표를 새기게 될 평양시 1만세대 살림집건설착공을 알리는 발파의 뢰성을 터쳐주시였습니다. 그리고 보통문주변 강안지구에 호안다락식주택구를 새로 일떠세울 구상을 밝히시고 현지를 돌아보시였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지니고계시는 이민위천, 인민사랑의 숭고한 뜻에 떠받들려 수도 평양의 래일은 더욱 아름다워지고 웅장해질것이며 인민대중제일주의가 구현된 주체의 사회주의건축은 인민대중의 무궁무진한 창조력에 의하여 끊임없는 발전을 이룩하게 될것입니다.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