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민족의 태양 김일성동지》과목을 학습하면서 김일성주석님께서 남호두회의후 백두산지구를 전반적조선혁명을 앙양에로 이끌어나가는 전략적지대로 선정하시였다는데 그 리유를 구체적으로 알고싶습니다.​
박현 [ 중국 베이징 - 대학생 ] 2020-12-09 14:53:34
김충일 | 김일성방송대학 |       2020-12-10 16:39:45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주체25(1936)년 2월 력사적인 남호두회의후 백두산지구를 전반적조선혁명을 일대 앙양기에로 이끌어나가기 위한 전략적지대로 선정하신 리유는 세가지입니다.

우선 유격전을 확대해나가는데서 백두산지구가 가장 적중한 위치로 되였기때문입니다.

백두산지구는 군사지형학적견지에서 볼 때 일부당관 천부막개한 천연요새였습니다. 일부당관 천부막개한 요새라는것은 한사람이 지키는 관문을 천사람도 열지 못하는 천험의 요새라는 뜻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백두산지구는 아군이 지키기에는 유리하고 적이 공격하기에는 불리한 지역이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백두산일대는 자연지리적조건으로 보아 조선인민혁명군이 의거하여 활동하기에 매우 유리한 군사적보루라고 보시였습니다.

또한 백두산이 지니고있는 정신적의미가 특별히 중시되였기때문입니다.

백두산은 우리 나라 조종의 산으로서 조선의 상징이며 반만년의 유구한 력사를 자랑하는 민족사의 발상지입니다.이로부터 우리 인민은 예로부터 백두산을 특별히 사랑하고 숭상하여왔습니다.

백두산에 대한 사랑과 숭상은 곧 조국에 대한 사랑이였고 조선에 대한 숭상이였습니다.

세월이 흐름에 따라 우리 인민의 마음속에 점점 더 높이 솟은 백두산은 당시 조선의 상징인 동시에 조국해방의 상징으로 되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백두산을 타고앉아야만 민족의 모든 력량을 항쟁의 마당으로 불러낼수 있고 그 항쟁의 최종적인 승리를 보장할수 있다고 보시였습니다.

또한 백두산지구는 무장투쟁을 국내의 광활한 지대에로 확대하고 전반적조선혁명에 대한 령도를 보장하는데서 가장 유리한 지대였기때문입니다.

백두산지구를 타고앉으면 백두대산줄기를 따라 함경산줄기, 랑림산줄기 등 여러 방향으로 뻗어간 산줄기를 타고 국내깊이에 무장투쟁을 확대할수 있었습니다.

백두산은 조국의 대문과도 같았고 조국인민들속으로 들어가는 교두보였습니다. 그리고 서간도와 국내, 북간도를 련결하는 삼각지점에 위치한 중요한 전략적거점이였습니다.

때문에 백두산을 타고앉으면 국내인민들과 서간도의 애국지사들, 북간도의 혁명가들을 하나의 뉴대로 이어줄수 있었고 나아가서 국내혁명운동과 서간도의 독립운동, 북간도의 혁명운동에 대한 지도에서 일원화를 보장할수 있었습니다.

원래 때가 되면 백두산을 중심으로 하여 독립성전을 벌리려는것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화전시절부터 굳히신 결심이였습니다.

그러나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화전에서 《ㅌ.ㄷ》를 무으신 다음에도, 활동무대를 동만으로 옮기신 다음에도, 안도에서 유격대를 조직하시였을 때에도 백두산으로 곧추 가는 길을 택하지 않으시였습니다. 그것은 백두산을 타고앉자면 대오를 늘이고 힘을 축적해야 하였기때문이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ㅌ.ㄷ》를 무으신 때부터 10년동안 조선혁명을 이끌어오시면서 백두산으로 진출할수 있는 힘을 충분하게 축적해오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이처럼 주체25(1936)년 2월 남호두회의 이후 백두산을 타고앉아 당건설준비도 힘있게 내밀고 조국광복회망도 크게 펼쳐 결사적인 전민항전으로 일제침략자들을 쓸어버릴것을 결심하시고 백두산지구를 전반적조선혁명을 일대 앙양에로 이끌어나갈수 있는 전략적지대로 선정하시였습니다.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