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에 있는 우리 동포여러분 반갑습니다. 중국 길림성에서 교원으로 복무하는 로길형이라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사상학습투쟁을 전개하면서 궁금한점이 있어서 질문을 제기합니다. 90년을 전후로 해서 국제사회주의련대의 성원들이 리탈되고동유럽민주화혁명, 쏘비에트련방도 붕괴되어 사회주의련대성이 악화되었는데도 불구하고 조선은 어떤 리유에서 조선식 사회주의를 보검으로 틀어쥐고 조선인민의 련대성을 강화하는지 궁금하고 90년 이후 자연재해등으로 인해서 고난의행군을 겪던 힘든시기를 지나 이십수년이 지난 현재 어떤 변화를 맞이했는지가 궁금합니다. 또한 인민들이 조선식사회주의, 김일성-김정일주의를 틀어쥐면서 사상투쟁을 앞세워 반제국주의운동 등을 전개하는것이 인민대중생활향상에 객관적으로 어떤 변화와 역할을 하는지가 궁금합니다. 조선족이라 말투가 서툴수있지만 료점조선식사회주의 고수 리유, 사상결속과 인민대중생활의 결부성은 리해할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중국 길림성 연변시에서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로길형 [ 중국 길림성 - 교원 ] 2020-09-06 17:29:07
박준혁 | 김일성방송대학 |       2020-09-14 15:49:42

이에 대해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는 과학이다》《사상사업을 앞세우는것은 사회주의위업수행의 필수적요구이다》를 깊이 학습하면 충분한 리해를 가질수 있습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회주의는 과학이다》에서 주체사상을 구현한 우리 나라 사회주의가 가장 과학적이며 생활력있는 사회주의라는데 대하여서와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끝까지 완성하는데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전면적인 해답을 주시였습니다.

그리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불후의 고전적로작 《사상사업을 앞세우는것은 사회주의위업수행의 필수적요구이다》에서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사상사업을 앞세워야 할 필요성, 사상사업의 본질과 사상사업의 기본임무와 내용 그리고 사상사업의 원칙과 방법을 전면적으로 밝혀주시였습니다.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