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적무상치료제가 실시된 조선에서 최근에 현대적인 안과병원과 치과병원을 비롯해서 전문병원들을 개원한데 이어 이번에는 평양종합병원을 건설한다니 부럽습니다. 늘 신병으로 앓고있는 나로서는 평양종합병원건설이 관심입니다.
왕빈 [ - 중국 단동 로동자 ] 2020-09-01 10:04:48
김국철 | 김일성방송대학 |       2020-09-03 11:36:45

평양종합병원건설은 우리 조선로동당이 오래전부터 구상하고 숙원해온 사업입니다.

평양종합병원건설의 착공을 현지에서 선포하시고 몸소 건설의 첫삽을 뜨신 그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자기의 본성으로, 신성한 정치리념으로 하고있는 우리 당에 있어서 인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증진시키는것은 조건의 유리함과 불리함에 관계없이 반드시 걸머지고 실행하여야 할 최급선무이며 또한 가장 영예로운 혁명사업으로 된다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일찌기 우리 나라에서는 조선로동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주체63(1974)년말까지 농촌들에서 리진료소의 병원화가 성과적으로 실현되였고 나라의 모든 시, 군인민병원이 현대적인 종합병원으로 훌륭히 꾸려져 치료와 예방사업이 체계적으로 개선되였습니다.

또한 최근에 평양시안에 옥류아동병원, 류경안과종합병원, 류경치과병원을 비롯한 현대적인 병원들이 련이어 일떠섰습니다.

우리 인민들과 후대들이 사회주의보건의 혜택속에서 가장 선진적인 의료봉사를 마음껏 받으며 모두가 무병무탈하고 문명생활을 누리면 그보다 더 기쁘고 힘이 되는 일은 없다는 인민사랑의 숭고한 뜻을 지니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최근에 평양시안에 안과병원과 치과병원을 비롯한 전문병원들과 아동병원도 현대적으로 일떠세웠지만 우리는 여기에 만족할수 없으며 이같은 성과들은 우리 당의 높은 리상과 포부에 비해볼 때 큰 산속의 모래알에 불과하다고 하시면서 또다시 인민들을 위한 평양종합병원건설을 발기하시고 현장에 나오시여 뜻깊은 연설도 하시고 착공의 첫삽도 뜨시였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와 정치국 확대회의에서 나라의 보건, 의료부문의 현 실태를 전면적이고도 과학적으로 분석평가하시고 당창건 75돐이 되는 올해에 먼저 평양시에 인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현대적인 종합병원을 건설할데 대한 과업을 토의결정하도록 하시였습니다.

사람이 모든것의 주인이며 모든것을 결정한다는 인간중심의 철학사상이 구현된 사회,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자기의 본성으로, 신성한 정치리념으로 하고있는 우리 공화국에서는 현대적인 평양종합병원을 건설하여 인민들의 소중한 건강과 안녕을 보다 믿음직하게 보장하게 될것입니다.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