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뉴스를 보니 조선에서 강원도정신의 창조자들처럼 살며 투쟁하자는 호소가 자주 눈에 띄우는데 강원도정신이 무엇인지 알고싶습니다.
양귀화 [ 중국천진 - 학자 ] 2020-08-10 09:58:34
박철만 | 김일성방송대학 |       2020-08-12 15:02:05
본보기를 창조하고 그것을 불씨로 하여 온 나라에 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켜나가는것은 조선로동당의 전통적인 투쟁방식입니다. 적대세력들의 최후발악을 과감히 짓부시고 사회주의강국의 위대한 승리를 성취하여야 할 격동의 이 시기에 조선로동당은 자강력제일주의의 위대한 생활력을 실천으로 증명한 강원도인민들의 투쟁정신, 강원도정신을 온 나라가 따라배우도록 하였습니다. 
강원도정신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주체105(2016)년 12월 12일 자력갱생의 창조물인 원산군민발전소를 현지지도하시면서 명명해주시였습니다. 이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원산군민발전소의 거창한 언제와 물길굴에는 모진 시련과 난관속에서도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과 당정책을 결사관철하며 위대한 장군님께서 구상하시고 바라시던 모든것을 빛나는 현실로 전변시키기 위하여 한몸 서슴없이 내대고 불굴의 투쟁을 벌린 강원도인민들의 충정의 피와 땀이 슴배여있다고, 강원도의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자강력제일주의의 위대한 생활력을 실천으로 증명한 불굴의 투사들이라는 크나큰 믿음을 안겨주시였습니다. 그러시면서 강원도인민들이 발휘한 투쟁정신을 강원도정신이라고 명명해주시였던것입니다. 
강원도정신은 본질에 있어서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념원, 강국념원을 반드시 풀어드리겠다는 충성의 마음입니다. 다시말하여 시련속에서도 자기 힘을 굳게 믿고 사생결단의 각오와 백절불굴의 의지로 떨쳐일어나 수령의 유훈과 당정책을 무조건 끝까지 관철해나가는 결사의 정신입니다.
오늘 우리 인민은 강원도정신창조자들처럼 당과 수령에 대한 백옥같은 충정과 의리심을 안고 수령의 유훈을 철저히 관철하여 이 땅우에 인민의 모든 꿈과 리상이 현실로 펼쳐질 사회주의강국을 반드시 일떠세울 불같은 일념으로 충만되여있습니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강원도정신으로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정면돌파해나가기 위한 구체적인 작전과 능숙한 지휘로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힘차게 내밀고있습니다.
이처럼 강원도정신은 자력갱생의 위력으로 력사의 기적을 창조해가는 우리 시대의 본보기정신입니다.
우리 인민은 강원도정신의 창조자들처럼 부닥친 난관을 정면돌파해나감으로써 적대세력들의 가증되는 제재책동을 물거품으로 만들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을 힘차게 전진시켜나갈것입니다.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