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합니다. 북에서는 전민과학기술인재화라는 소리가 많이 나오는데 이전시기에 나온 온 사회의 인테리화하고는 어떤 관계인지… 이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하나민족 [ 광주 - 학생 ] 2020-06-15 11:51:53
박철만 | 김일성방송대학 |       2020-06-17 15:25:28
오늘 우리 공화국은 우리의 전진을 저애하는 모든 난관을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뚫고나가기 위한 정면돌파전을 힘있게 벌리고있습니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들에서 근로자들을 지식형근로자로 키우기 위한 전민과학기술인재화의 열풍을 세차게 일으켜나가고있습니다.
전민과학기술인재화는 온 사회의 인테리화의 혁명적계승이며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의 심화발전입니다.
온 사회의 인테리화는 사회의 모든 성원들을 높은 지식수준과 문화적소양을 가진 사회주의적인간으로 만들어 문화수준에서의 차이를 없애는 사업입니다. 이로부터 학업을 전문으로 하는 고등교육기관들을 더욱 늘이고 일하면서 배우는 교육체계를 발전시키는것을 그 실현의 중요한 방도로 제기하고있습니다.
21세기는 과학기술의 발전이 모든 부문의 발전을 추동하며 과학기술의 위력에 의하여 국력과 사회전반의 발전높이와 속도가 규제되는 과학기술의 시대, 지식경제시대입니다. 새 세기에는 인민대중이 갖추어야 할 창조적능력가운데서 높은 과학기술적자질과 능력이 더욱 필수적인것으로 되고있습니다.
전민과학기술인재화는 이러한 시대적요구에 맞게 사회의 모든 성원들을 대학졸업정도의 지식을 소유한 지식형근로자로, 과학기술발전의 담당자로 준비시키고 그것을 능숙히 활용하는 학술형인재, 실천형인재로 키우는것을 목표로 내세우고있습니다. 그리고 지식경제시대의 요구에 맞게 중등교육의 수준을 더욱 높이고 고등교육체계를 완비하며 일하면서 배우는 대학들의 규모를 더욱 늘이고 교육수준을 높이는것과 함께 원격교육체계와 직업기술교육체계를 확립하는것을 그 실현의 중요한 방도로 내세우고있습니다. 이것은 전민과학기술인재화가 온 사회의 인테리화의 과학적이며 혁명적이며 인민적인 리념을 그대로 계승하고 그것을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올려세우는 21세기 과학기술강국의 목표라는것을 말해줍니다.
이처럼 오늘 우리 당이 내세운 전민과학기술인재화는 온 사회의 인테리화의 혁명적계승이며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의 심화발전입니다.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