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인민들의 강인한 정신력 참말 놀랍습니다. 모든것이 부족한속에서도 타인의 도움이나 지원을 기대하지 않고 기적만을 창조하는 인민의 그 무한대한 정신력의 비결이 과연 무엇인지? 이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주자영 [ 중국-단동 - 공무원 ] 2020-05-15 11:32:16
허철진 | 김일성방송대학 |       2020-05-17 12:17:20
우리가 말하는 정신력은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며 나라와 민족의 자주적발전과 번영을 이룩하기 위한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에서 발휘하는 사상정신적힘입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습니다.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비약의 불바람을 세차게 일으키기 위하여서는 대중의 정신력을 최대로 발동시켜야 합니다.》
전체 인민의 정신력을 발동시키는데서 근본요인, 비결은 한마디로 말하여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투쟁정신과 혁명승리에 대한 필승의 신념, 사회주의조국에 대한 열렬한 사랑으로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뚫고 세기적인 창조와 변혁, 기적을 안아오는것입니다.
우선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정신은 그 누구에게도 의존함이 없이 자기 나라, 자기 민족의 의사와 자주적요구에 맞게 자기의 힘과 지혜, 자기의 기술로 이 땅우에 부강번영하는 조국을 기어이 일떠세우려는 민족자주정신입니다. 자력갱생하여야 우리가 살아나갈수 있고 간고분투하여야 부강번영을 이룩할수 있다는 인민의 정신력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고 불가능도 가능으로 전환시키는 무한대한 힘의 원천입니다. 육체적힘에는 한계가 있지만 자력갱생, 간고분투하여 부닥치는 난관을 뚫고 헤치며 새로운 비약의 불바람을 세차게 일으켜나가려는 인민대중의 정신력이 발휘하는 힘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우리 조국의 부강번영의 력사는 무궁무진한 정신력을 지닌 위대한 인민이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으로 겹쌓인 난관과 시련을 이겨내며 빛나는 승리를 이룩하여온 자랑찬 력사입니다.
오늘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이룩되고있는 기적적인 성과들도 결코 하늘이 준 우연이거나 그 누구의 덕택에 의하여 마련된것이 아니라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으로 만난을 무릅쓰고 간고분투하여온 우리 인민의 무궁무진한 정신력에 의하여 이루어진 고귀한 열매입니다.
또한 혁명승리에 대한 필승의 신심과 락관은 자기 힘을 믿는데서부터 흘러나옵니다. 자기 힘을 믿고 신심과 락관에 넘쳐 부닥치는 난관과 시련을 웃으며 뚫고나가는 사람에게는 막혔던 길도 열리지만 제힘을 믿지 못하고 신심이 없이 자그마한 난관앞에서도 주저하거나 동요하는 사람에게는 열렸던 길도 막히는 법입니다. 혁명승리에 대한 확신을 신념으로 체득한 사람은 언제나 비관을 모르며 새것을 창조하기 위한 투쟁에 떨쳐나서게 됩니다. 자기 힘에 대한 믿음과 확신은 사람들로 하여금 신심과 락관에 넘쳐 투쟁해나가는 결사의 의지, 강의한 정신력을 천백배로 분출시키는 사상정신적원동력입니다.
또한 주체의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은 매우 어렵고 방대한 규모에서 진행되는 거창한 위업이며 이 위업은 어느 한두사람이나 집단의 힘에 의해서가 아니라 전체 인민의 불타는 애국적열정에 의해서만 실현될수 있는 성스러운 위업입니다.
애국의 열정으로 가슴불태우는 사람만이 제손으로 누가 보건말건 묵묵히 사회주의선경을 가꾸어가는 우리 시대의 애국자, 돌우에도 꽃을 피우는 이악한 실천가가 될수 있습니다.
우리 인민이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발휘하는 정신력의 최고정화는 김정일애국주의입니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우리의 사회주의조국과 우리 인민에 대한 가장 뜨겁고 열렬한 사랑이며 사회주의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가장 적극적이고 희생적인 헌신입니다.
하기에 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오늘의 정면돌파전에서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투쟁정신과 필승의 신념, 불타는 애국의 열정을 심장에 새기고 한마음 한뜻으로 뭉친 인민의 힘과 슬기를 총폭발시켜 나가고있는것입니다.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