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는 시대라고 합니다. 2016년 다보스포럼에서 <4차산업혁명> 이라는 개념이 나왔다면 우리 북부조국에는 <새세기산업혁명>의 개념이 있다고 알고있습니다. 개념에 대한 해설을 부탁합니다.
고마음 [ COREA - 학생 ] 2020-03-24 10:46:51
박준혁 | 김일성방송대학 |       2020-03-26 13:27:57
오늘 우리 나라에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위대한 장군님께서 지펴주신 새 세기 산업혁명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고있습니다.
새 세기 산업혁명은 지식경제시대의 요구에 맞게 최첨단과학기술에 기초하여 생산과 경영활동을 과학화, 현대화함으로써 우리 나라를 지식경제강국으로 건설하기 위한 투쟁입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습니다.
《새 세기 산업혁명은 본질에 있어서 과학기술혁명이며 첨단돌파에 경제강국건설의 지름길이 있습니다.》
우리가 벌리는 새 세기 산업혁명은 본질에 있어서 과학기술혁명입니다.
새 세기 산업혁명이 본질에 있어서 과학기술혁명이라는것은 새 세기 산업혁명이 과학기술의 선도적역할에 의하여서만 성과적으로 추진되는 생산기술적변혁이라는것입니다. 새 세기 산업혁명은 경제의 모든 부문을 최첨단과학기술로 현대화하고 과학기술과 생산의 일체화를 실현함으로써 나라의 경제를 지식의 힘으로 발전하는 경제로 일신시켜나가는 거창한 변혁입니다.
지난 시기의 산업혁명이 사람의 육체로동을 대신하는 기계를 생산에 도입하여 생산력발전에서 변혁을 일으키였다면 새 세기 산업혁명은 사람들을 육체로동에서 완전히 해방하고 정신로동의 부담까지도 훨씬 덜어주는 현대적인 기술수단들을 개발도입하여 생산력을 비약적으로 발전시켜나가는 경제적변혁입니다.
새 세기 산업혁명은 CNC기술의 산업화를 기본내용으로 하면서도 그밖의 모든 첨단과학기술의 산업화를 내용으로 합니다.
우리 나라에서 진행되는 새 세기 산업혁명은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있습니다.
ㅡ 우리 나라에서의 새 세기 산업혁명은 사회주의계획경제의 우월성에 기초하고 집단주의위력에 의하여 추동됩니다.
자본주의나라들에서의 산업혁명은 통일적인 계획이 없이 자연발생적으로 진행되며 개별적자본가들의 리기적목적과 자본규모의 제한성으로 하여 장기간에 걸쳐 진행됩니다.
생산수단에 대한 사회적소유에 기초하고있는 우리 나라에서는 새 세기 산업혁명을 위한 과학기술의 개발과 그것을 공업화하기 위한 목표와 단계가 다 국가의 통일적지도밑에 제시되고 국가적인 계획에 따라 집행됩니다. 집단주의에 기초한 사회주의사회에서의 새 세기 산업혁명은 과학자, 기술자, 생산자들이 서로 긴밀히 합동하여 과학기술을 개발하고 그것을 공업화해나갑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온 나라의 CNC화를 실현하는 과정에 과학자들과 기술자들, 로동자들 그리고 련관단위들사이의 협조가 강화됩니다. 새 세기 산업혁명이 집단주의위력으로 진행됨으로써 그것은 비상히 빠른 속도로 추진되게 됩니다.
ㅡ 우리 나라에서의 새 세기 산업혁명은 단순히 로동생산능률을 높이고 생산을 늘이는데만 목적이 있는것이 아닙니다.
자본주의나라들에서의 산업혁명은 리윤추구를 목적으로 진행되며 근로자들을 실업자로 전락시키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사회주의사회에서 기술혁명은 근로자들에게 평등하고 유족한 로동생활과 물질생활조건을 보장하여줌으로써 착취와 압박에서 해방된 근로자들을 자연의 구속에서까지 해방하여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완전히 실현하기 위한 중요한 혁명과업으로 됩니다.
새 세기 산업혁명은 근로자들을 어렵고 힘든 로동에서 해방하고 그들에게 보다 문명한 로동생활을 보장해주기 위한 중요한 혁명사업입니다.
이처럼 우리 나라에서의 새 세기 산업혁명은 지식경제시대의 요구에 맞게 과학기술을 비약적으로 발전시키고 그에 기초하여 경제의 모든 분야를 일신시킴으로써 경제분야에서 나라와 민족의 자주적존엄과 지위를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우고 인민대중의 자주적리상을 빛나게 실현하기 위한 성스러운 투쟁입니다.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