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 운명개척에서 기본은 민족의 자주성을 옹호하고 실현하는 문제이며 민족이 생존하고 발전해나가자면 민족대단결을 이룩해야 한다는것입니다.
우선 민족의 운명개척에서 기본은 민족의 자주성을 옹호하고 실현하는 문제입니다.
나라와 민족은 사람들의 삶의 터전이고 운명개척의 기본단위입니다.
사람들이 민족국가를 단위로 하여 살아가고 운명을 개척해나가는것만큼 민족성원들의 운명은 민족의 운명과 뗄수 없이 결합되여있으며 민족의 운명개척에서 기본은 민족의 자주성을 옹호하고 실현하는 문제로 됩니다.
나라와 민족을 떠나서는 누구도 살아갈수 없으며 민족의 자주성이 보장되지 않고서는 민족의 어느 계급, 계층도 자기 운명을 옳바로 개척해나갈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민족의 자주성실현은 민족발전의 합법칙적요구로 나섭니다.
또한 민족이 생존하고 발전해나가자면 민족대단결을 이룩해야 합니다.
민족의 자주성을 실현하자면 그 실현의 직접적담당자인 민족의 주체적력량이 준비되여야 합니다. 민족의 주체적력량은 민족의 단결된 힘에 의하여 담보됩니다.
현시기 온 민족이 대단결할데 대한 문제는 국토량단과 민족분렬의 장기화로 하여 민족의 생사운명과 관련되는 가장 심각하고 절박한 문제로 나서고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민족에게 있어서 주체적통일력량을 튼튼히 마련할 때만이 민족문제를 옳바로 해결할수 있고 이것은 전체 조선민족의 대단결을 통하여 실현되게 됩니다.
허철진 [ - 김일성방송대학 ] 2020-03-25 11:25:43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