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 세계 여러 나라 당 및
국가수반들, 각계층 인사들이 드린 선물들 국제친선전람관에 새로 보충전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김정은동지는 혁명의 령도자, 인민의 지도자로서의 자질과 품격을 훌륭히 갖추고있는것으로 하여 인민들로부터 지지와 사랑을 받고있으며 이에 대하여 세상사람들도 인정하며 탄복하고있습니다.》

최근년간 만민의 다함없는 존경과 뜨거운 지성이 집대성된 위인칭송의 보물고인 국제친선전람관에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 세계 여러 나라 당 및 국가수반들과 각계층 인사들이 드린 수백점의 선물들이 보충전시되였다.

그중에는 습근평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이 드린 선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반신동상》이 있다. 선물은 중국미술관 관장, 중국미술가협회 부주석이며 중국의 유명한 조각가가 창작한것이다.

또한 습근평총서기와 부인이 드린 수예작품도 있다. 4명의 수예전문가들이 매우 가는 실로 한뜸한뜸 수를 놓아 5개월동안 형상완성한 수예작품은 중국에서 첫손가락에 꼽힐 정도로 유명한 소주수예이다.

지난해 4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력사적인 로씨야련방방문시 뿌찐대통령이 그이께 직접 드린 상봉기념금메달, 장검, 차그릇일식도 전시되였다.

장검의 칼집과 칼날에는 금무늬들이 새겨져있으며 칼날에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 삼가 드린다는 글이 조선어로 씌여져있다. 차그릇일식에는 금속판화기술로 독특하게 형상한 아름다운 무늬들이 새겨져있다.

또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 웬 푸 쫑 윁남공산당 중앙위원회 총비서, 윁남사회주의공화국 주석이 드린 자기차그릇일식과 정부수상이 드린 선물이 새로 전시되였다. 정부수상은 두 나라사이의 친선관계를 상징하여 주체사상탑과 하노이기발탑을 그려놓은 자기꽃병과 윁남인민이 예로부터 숭상하는 룡을 형상한 자기공예를 선물로 드리였다.

새로 보충전시된 선물들가운데는 몽골, 수리아아랍공화국, 팔레스티나국가, 베네수엘라볼리바르공화국, 모리따니이슬람공화국, 모잠비끄공화국을 비롯하여 세계 여러 나라 국가수반들이 드린 선물들도 있다.

몽골대통령이 보내온 금도금술잔은 몽골력사박물관에 보관되여있는 돌조각에 형상되여있는 술잔을 그대로 재현한것이다. 술잔의 겉면웃부분에 새겨져있는 띠무늬장식은 오랜 력사를 가지고있는 조선과 몽골 두 나라사이의 친선협조관계가 매우 굳건하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수리아아랍공화국 대통령은 수리아에서 존엄과 위력의 상징으로 되고있는 장검을 보내여왔다.

팔레스티나국가 대통령, 팔레스티나민족해방운동 위원장은 지중해의 바다가에서 진귀한 조가비들을 수집하여 하나하나 선별하고 색갈을 맞추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영상을 정중히 형상한 자개박이공예품을 선물로 드리였다.

베네수엘라볼리바르공화국 대통령이 보내온 유화 《안헬폭포》는 아득한 절벽의 정점에서 떨어지는 폭포와 주변경치를 생동한 화법으로 형상하였다.

모리따니이슬람공화국 대통령이 보내온 락타털주단은 4명의 수공업자들이 수개월동안 손으로 짠것이며 모잠비끄공화국 대통령이 보내온 나무조각 《단결》은 여러가지 로동생활을 하는 모잠비끄사람들을 형상하였다.

이밖에도 제국주의반동세력의 반공화국압살책동속에서도 끄떡없이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투쟁을 진두에서 이끄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여 로씨야자유민주당 최고리사회, 브라질민주로동당, 베네수엘라통일사회주의당, 도이췰란드좌익당 원로리사회 위원장, 나이제리아인민진보당 전국위원장, 주체사상국제연구소 사무국장, 아시아지역 주체사상연구소 리사장, 이딸리아국제그룹 리사장을 비롯하여 세계 여러 나라 인사들과 대표단들이 올린 선물들이 새로 보충전시되였다.

위인칭송의 보물고인 국제친선전람관에 전시된 선물들은 주체조선의 국보로서 만대에 길이 전해질것이다.

 

주체109(2020)년 5월 13일 《로동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