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도건재전시회-2019 개막

각 도건재전시회-2019가 개막되였다.

국가과학기술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각 도들에서 자체의 힘으로 건재생산기지를 꾸리고 생산을 응당한 수준에 올려세워 건재의 국산화비중을 높이는 과정에 이룩한 성과들을 평가하고 도별경쟁열의를 불러일으킬 목적으로 진행되게 된다.

《자기의 자원과 기술로 더 훌륭하게》라는 주제로 열린 전시회에는 건축시공에 리용되는 일반건재, 마감건재, 기능성건재와 그 생산기술공정을 비롯하여 각 도의 830여개의 건재생산단위에서 내놓은 6만 6 600여점의 전시품이 출품되였다.

전시회에서는 도들에 국산화된 건재생산기지를 꾸린 정형, 제품의 종류와 질상태, 리용정도를 기준으로 현지료해, 전문가심사, 군중평가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종합하여 평가하게 된다. 전시회기간 기술교류, 제품교류 등 다양한 형식의 교류와 과학기술보급사업도 있게 된다.

개막식이 5일 5월1일경기장에서 진행되였다.

내각부총리 동정호동지,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 리충길동지, 관계부문, 출품단위 일군, 기술자, 기능공, 로동자들 등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개막사를 동정호동지가 하였다.

연설자는 모든 참가자들이 전시회를 통하여 자기 도의 건재생산잠재력과 과학기술수준을 남김없이 과시하며 성과와 경험을 적극 따라배우고 실정에 맞게 받아들이기 위한 작전과 국산화실현을 위한 자체의 발전전략을 바로세울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전국의 건재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커다란 관심과 기대속에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가 나라의 건재발전에 적극 기여하는 의의있는 계기로 될것이라고 그는 강조하였다.

개막식이 끝난 다음 참가자들은 전시회장을 돌아보았다.

자기 지방에서 생산한 건재품을 리용하여 사무실, 회의실, 살림집 등의 생활환경을 실물과 같이 특색있게 꾸려놓은 전시물들이 참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전시회는 13일까지 계속된다.

 

 

주체108(2019)년 12월 6일 로동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