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제 8 차 전 국 의 료 기 구 전 시 회 진 행​

 

제8차 전국의료기구전시회가 2일부터 4일까지 과학기술전당에서 진행되였다.

전시회에는 나라의 의료기구공업을 발전시켜 사회주의보건제도의 혜택이 우리 인민들에게 더 잘 미치도록 할데 대한 당의 보건정책을 높이 받들고 각지 공장, 기업소, 교육, 과학연구기관들에서 창안제작한 930여종에 3 030여점의 의료설비와 기구, 재료들이 출품되였다.

보건성산하 전문의료기구생산단위들과 각급 병원들에서 자체의 힘과 기술로 창안제작한 정온기, 건열멸균기, 휴대용위내시경 등의 설비들은 첨단기술이 도입되고 실리적인것으로 하여 참관자들의 커다란 관심을 모았다.

인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사업에 적극 이바지하여온 인민경제 여러 부문의 공장, 기업소들에서 출품한 치과의료기구와 재료들, 수술용안경, 칼과 같은 전시품들은 참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김일성종합대학 평양의학대학, 청진의학대학, 고려의학연구원 등 교육, 과학연구기관들에서도 림상실천과정에 이룩한 성과와 경험에 기초하여 만든 현대적이면서도 다양한 의료설비들을 출품하였다.

전시회기간 주체105(2016)년 위원회, 성, 중앙기관들의 의료기구생산정형에 대한 총화가 있었으며 의료기구생산단위들사이의 과학기술토론회, 경험교환, 견본보여주기를 비롯한 여러가지 사업들이 진행되였다.

페막식이 4일에 진행되였다.

관계부문 일군들, 출품단위 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 교원, 연구사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페막식에서는 심사결과가 발표되고 해당한 시상이 있었다.

전시회는 자력자강으로 우리 식의 의료기구들을 더 많이, 더 좋게 생산함으로써 현실발전의 요구에 맞게 사회주의보건사업을 개선강화해나가는데 이바지하는 좋은 계기로 되였다.

                                                                                주체106(2017)년 5월 5일 《로동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