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록 |  학생가입 
첫페지로 손전화홈페지열람기
회고록 《세기와더불어》 제 7 권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의 계승본을 내면서

 

인류의 태양이시며 절세의 위인이신 경애하는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만년에 자신의 한생을 총화하는 방대한 규모의 회고록을 구상하시고 년로한 몸도 돌보지 않으며 불철주야의 로고를 바쳐 6권까지를 세상에 내놓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는 발행된후 내외의 폭풍같은 반향을 불러일으켰으며 혁명의 원리와 원칙과 방법을 배워주고 조국과 민족, 인민과 동지들에 대한 사랑의 정신을 가르쳐주는 삶과 투쟁의 귀중한 교과서로 되고있다.

어버이수령님께서 회고록의 일부만을 쓰신채 뜻밖에 우리의 곁을 떠나가신것은 너무도 가슴아픈 상실이며 그로 하여 회고록편찬사업이 종결되지 못한 아쉬움은 헤아릴수 없다.

그러나 다행히도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회고록의 총적인 구성안과 구체적인 요강을 친히 작성해놓으시였으며 많은 유고들과 함께 주요한 력사적 사실들과 인물들에 대한 풍부한 회상자료들을 남겨놓으시였다.

당중앙위원회는 위임에 따라 어버이수령님께서 친히 작성하신 요강과 유고들 그리고 당문고에 보관되여있는 수많은 력사문헌자료들에 기초하여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의 계승본을 내놓게 된다.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의 계승본은 80여성상 오로지 조국과 민족의 번영과 인류의 행복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쳐오신 위대한 혁명가, 위대한 정치가, 위대한 인간으로서의 경애하는 수령 김일성동지의 고결한 풍모와 불멸의 업적을 길이 빛내이며 어버이수령님께서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신다는 뜨거운 마음과 더없는 영광을 소중히 간직하게 하는데 크게 이바지하게 될것이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1996년 4월 15일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