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주의 기치아래​ 각계각층을 묶어세우시여

 

 

중앙녀맹을 찾으시여 일군들이 사업에서 지켜야 할 원칙적문제들을 하나하나 가르쳐주시는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대중전취사업을 인민대중속에서 당의 령도적지위를 확립하며 반혁명에 대한 혁명력량의 결정적우세를 보장하기 위한 전략적과업으로 내세우시였다.

광범한 대중을 묶어세우는것은 나라의 정세가 복잡하고 미제침략자들이 민족분렬책동을 악랄하게 감행하는 조건에서 더욱 절박한 문제로 나섰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대중을 전취하고 당의 두리에 묶어세우는데 있어서 근로인민대중을 조직적으로 결속하는데 선차적의의를 부여하시였다.

 

나라가 해방되자 공장, 농촌, 가두 등 여기저기에서 각이한 명칭을 가진 로동자단체, 농민단체, 청년단체들이 조직되였다. 이러한 단체들은 조직상의 련계가 없고 그 성격도 서로 달랐다. 그런데 이 단체들은 대중이 아직 공산당에 대한 옳은 리해를 가지고있지 못하였던 때에 각양각색의 구호를 들고나와 제가끔 대중을 끌어당기였다. 게다가 종파분자들이 대중을 분렬시키는 책동을 계속하였다. 그리하여 광범한 근로대중이 여러갈래로 분렬될수 있는 위험이 생기게 되였다.

 

근로인민대중을 조직적으로 튼튼히 묶어세우는것은 우리 당이 창건된 첫날부터 집권당으로서 전반적조선혁명과 새 조국건설을 직접 령도하였던 사정과 관련하여 특별히 중요한 문제로 제기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각계각층 군중을 계급별, 계층별로 묶어세울데 대한 방침을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조성된 정세와 우리 혁명발전의 요구를 깊이 통찰하신데 기초하여 주체34(1945)년 8월 20일 조선인민혁명군 군사정치간부회의와 9월 19일 군사정치간부 및 원산시공산당단체 책임일군들과 하신 담화를 비롯한 여러 기회에 각계각층의 광범한 군중을 계급별, 계층별로 묶어세울데 대한 방침을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대중을 묶어세우기 위하여서는 우선 그들을 조직적으로 결속하는 사업을 잘하여야 합니다. 우리는 대중단체들을 광범히 조직하고 로동자들은 로동자조직에, 농민들은 농민조직에, 청년들은 청년조직에, 녀성들은 녀성조직에, 문화인들은 문화인조직에 망라시켜야 합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내놓으신 계급별, 계층별로 통일적인 대중단체를 조직할데 대한 방침은 군중을 리해관계의 공통성에 기초하여 튼튼히 묶어세울수 있게 하는 독창적인 방침이며 대중의 분렬을 막고 대중전취를 위한 민주주의정당들의 경쟁을 없앨수 있게 하는 혁명적인 방침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해방후 각계각층의 광범한 인민대중을 계급별, 계층별로 묶어세우는데서 나서는 중요한 문제의 하나는 인민대중이 다같이 받아들일수 있는 단결의 기치를 드는것이라고 인정하시고 민주주의를 단결의 기치로 내세우시였다.

 

민주주의기치는 해방후 로동자, 농민뿐아니라 지식인, 상인, 종교인들을 비롯하여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고 민주주의를 지향하는 각계각층의 인민들이 다 접수할수 있는 단결의 기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근로인민대중을 민주주의기발아래 계급별, 계층별로 통일적인 대중단체에 결속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밀고나가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34(1945)년 10월 8일 친히 평양시내 로동조합일군들과 하신 담화에서 로동조합을 조직할데 대한 방침을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제시하신 방침에 따라 온 나라의 공장, 기업소마다에 로동조합이 무어지고 광범한 로동자들속에 조직이 확대되였으며 이에 토대하여 주체34(1945)년 11월 30일 로동계급의 대중정치조직인 북조선로동조합총련맹을 결성하였다. 그리하여 로동자대중을 하나의 대중조직에 묶어세워 새 조선건설에 힘있게 조직동원할수 있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농민대중을 조직적으로 묶어세우기 위하여 농민조합련맹결성준비위원회를 내오게 하시고 각 지방에 농민조합들을 늘이도록 하신데 기초하여 주체35(1946)년 1월 31일 고농과 빈농을 비롯한 전체 애국적농민들의 민주주의적대중정치조직인 북조선농민조합련맹을 결성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34(1945)년 9월말 녀성일군들을 부르시여 녀성동맹결성에서 나서는 원칙적문제들을 밝혀주시면서 녀성동맹을 도시나 가두의 지식녀성들을 중심으로 조직할것이 아니라 광범한 근로녀성들을 망라하여 공장과 농촌에 튼튼히 발붙인 조직으로 꾸릴데 대하여 가르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10월초에는 녀맹창립을 위한 준비사업을 적극 추진시키기 위한 조직적대책으로서 녀성동맹창건조직위원회를 무어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세심한 보살피심속에서 주체34(1945)년 11월 18일 북조선민주녀성동맹창립대회에서 북조선민주녀성동맹이 결성되게 되였다.

노래《녀성의 노래》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민주주의적사회단체들을 조직할것을 발기하시고 이 사업을 현명하게 이끄시여 북조선공업기술총련맹, 북조선예술총련맹, 북조선기자동맹, 북조선불교도련맹, 북조선그리스도교련맹 등 사회단체들도 조직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로동자, 농민, 청년, 녀성들의 대중적이며 민주주의적인 정치조직들이 무어진 결과 근로대중을 분렬시키려던 반동들과 종파분자들의 책동이 분쇄되고 우리 당의 대중적지반이 튼튼히 닦아졌으며 각계각층의 광범한 군중이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밑에 한결같이 움직이는 조직된 력량으로 결속되게 되였다.

 

 

근로단체조직에 대한 신문보도

 

 

일화: 북조선체육동맹이 결성된 날에, 금지된 소년로동,

        북조선민주녀성동맹이 창립되던 날에​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보안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