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천보전투승리기념탑

보천보전투승리기념탑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조직령도하신 항일혁명투쟁의 영광찬란한 로정과 불멸의 업적을 형상한 대기념비이다.

기념탑은 력사적인 보천보전투승리 30돐에 즈음하여 량강도 혜산시 괘궁정마루에 건립되였다.

기념탑은 흰 화강석기단과 나붓기는 붉은 기발을 형상한 적갈색화강석으로 된 탑신, 탑신의 정면에 정중히 모신 위대한 수령님의 조각상과 탑신두리에 청동부각으로 형상한 60명의 군상으로 이루어졌으며 그 주위에 인공호수, 층계, 록지 등이 조화롭게 배치되여있다.

탑의 높이는 38.7m, 옆면길이는 30.3m이다.

보천보전투승리기념탑은 보천보전투를 위주로 하면서 항일혁명투쟁에서 이룩된 우리 당의 혁명전통의 기본내용을 폭넓게 담고있다.

기념탑은 정면중심에 위대한 수령님의 영상을 모시고 좌우에 남녀대원을 형상하였다.

기념탑의 동쪽에는 부주제군상들인 《조국광복의 서광》, 《조국진군》, 《진격》이 형상되여있고 서쪽에는 부주제군상들인 《무장을 위하여》, 《고난을 뚫고》, 《격멸》이 형상되여있다.

한손에 망원경을, 다른 손에 군모를 쥐시고 멀리 앞을 내다보시며 힘차게 걸으시는 위대한 수령님의 영상에는 조국해방을 위한 항일혁명투쟁을 승리의 한길로 조직령도하여오신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시며 위대한 군사전략가이신 우리 수령님의 숭엄한 풍모가 구현되여있다.

좌우에 형상된 남녀대원의 모습에는 위대한 수령님을 견결히 옹호보위하며 영원히 높이 모시려는 항일혁명투사들의 철석같은 신념과 의지가 반영되여있다.

탑의 동쪽에는 위대한 수령님을 따라 항일의 혈전만리를 헤쳐온 항일유격대원들의 혁명승리에 대한 신심과 혁명적락관주의정신, 인민들과 유격대원들의 혈연적련계를 보여주는 내용이 여름환경속에 그려져있다.

서쪽에는 엄혹한 설한풍속에서도 위대한 수령님만을 믿고 조국해방과 혁명의 승리를 위하여 굴함없이 싸운 항일혁명투사들의 백절불굴의 투쟁정신이 강조되여있다.

나붓기는 기발로 형상한 탑신은 붉은 기발아래 위대한 수령님을 진두에 높이 모시고 나아가는 항일혁명투사들과 애국적인민들의 전투적기백을 힘있게 표현하고있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