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당혁명사적지

북구당혁명사적지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조국해방전쟁시기 남북조선 민주청년동맹 중앙위원회 련합회의에 몸소 참석하시여 조선민주청년동맹의 강화발전에서 지침으로 되는 강령적교시를 주신 혁명사적이 깃든 뜻깊은 곳이다.

평양시 대동강구역 대동강동에 위치하고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40(1951)년 1월 중순 이곳에서 남북조선 민주청년동맹 중앙위원회 련합회의 2일회의를 지도하시였다.

이 회의에 깊은 관심을 돌리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첫날회의와 1차상무위원회진행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시고 몸소 회의장에 나오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회의에서 《현정세와 민청단체들의 당면과업에 대하여》라는 력사적인 연설을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연설에서 조국해방전쟁에서 영웅성과 헌신성을 발휘하고있는 청년들의 위훈을 높이 평가하시고 군사정치정세의 변동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밝히신 다음 민주청년동맹앞에 나서는 새로운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또한 이 회의에서 전술상 및 정치적필요에 따라 한때 갈라졌던 남북조선청년동맹을 하나의 중앙지도기관에 의해 지도되는 조선민주청년동맹으로 합치게 되였다고 하시면서 조선민주청년동맹의 새 출발은 조선청년운동력사에서 중요한 사변으로 될뿐아니라 위대한 조국해방전쟁의 최후승리를 이룩하는데서 커다란 의의를 가진다고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곳에 오시여 인민들의 생활을 친어버이심정으로 따뜻이 돌봐주시였으며 승리의 신심을 안겨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회의에 앞서 이곳 인민들의 생활형편을 깊이 료해하시고 이곳은 평양의 관문이기때문에 평양시 중심부에 못지 않게 폭격이 심하여 파괴가 많고 인민들의 생활이 어렵게 되였다고 하시면서 일군들이 인민들의 생활에 선차적인 관심을 돌려 식량공급을 정상화하고 전재고아들을 애육원과 초등학원에 보내여 잘 키울데 대하여 뜨겁게 교시하시였다.

한 일군이 위대한 수령님께서 늘 우리곁에 계신다는 생각을 안고 힘과 용기를 내여 싸우고있다고 말씀드리자 그이께서는 최고사령관은 언제나 싸우는 전사들과 인민들속에 있다는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힘주어 교시하시였다.

오늘도 이곳으로는 수많은 당원들과 근로자들, 청년들이 찾아와 조선청년운동발전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을 가슴뜨겁게 새겨안고있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