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이라고 하면 상품을 팔고사는 경제활동으로서 어느 사회에서나 다 같은줄로만 알고있었습니다. 그런데 사회주의상업과 자본주의상업이 엄연한 차이가 있다고 하는데 그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고싶습니다.​
박성 [ 중국-단동 - 학생 ] 2020-01-21 10:05:36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박준혁 | 김일성방송대학 |       2020-01-23 12:20:19
일반적으로 상업이라고 할 때 그것은 상품을 팔고사는 활동이 전문적으로 수행되는 경제분야 또는 그러한 경제활동을 말합니다.
사회주의사회에서 국가와 협동단체가 진행하는 인민들에 대한 공급사업인 사회주의상업과 자본주의적사적소유에 기초하여 리윤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자본주의상업은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습니다.
《사회주의상업은 자본주의상업과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사회주의사회에서 상업의 본질은 인민들에 대한 공급사업입니다.》
사회주의상업과 자본주의상업의 차이점을 다음과 같이 볼수 있습니다.
ㅡ 첫째로 자본주의상업의 목적이 인민대중을 기만하고 착취하는데 있다면 사회주의상업의 목적은 인민대중의 복리증진과 생활상편의보장에 복무하는데 있습니다.
ㅡ 둘째로 자본주의상업이 도시와 농촌간의 대립과 차이를 심화시킨다면 사회주의상업은 도시와 농촌간의 차이를 없애는데 이바지합니다.
ㅡ 셋째로 자본주의상업이 자연발생성, 무정부성속에서 이루어진다면 사회주의상업은 고도의 조직성과 계획성을 띱니다.
ㅡ 넷째로 자본주의상업의 리윤이 전적으로 자본가들의 치부에 돌려진다면 사회주의상업의 리윤은 전체 인민의 복리증진과 사회주의적확대재생산을 위한 축적에 돌려집니다.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