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 공통된 리해관계가 민족대단결의 기초로 된다고 하였는데 우리 민족공통의 리해관계가 무엇인지 알고싶습니다.​
허강 [ 중국-단동 - 공무원 ] 2020-01-12 15:12:57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허철진 | 김일성방송대학 |       2020-01-14 17:49:35
매개 민족은 각이한 계급과 계층으로 이루어지며 민족안에서 계급, 계층의 요구와 리해관계는 서로 대립될수도 있고 일정한 차이를 가질수도 있습니다.
사상과 제도가 서로 다른 북과 남으로 갈라져있고 해외에도 수많은 동포들이 있는 우리 민족에게 있어서 계급, 계층의 요구와 리해관계는 서로 다릅니다. 이러한 조건에서 계급, 계층의 요구와 리해관계는 결코 민족대단결의 기초로 될수 없습니다. 민족이 북과 남으로 갈라져 서로 다른 사상과 제도를 가지고있고 계급구성이 복잡한 우리 나라에서 민족대단결의 기초로 될수 있는것은 결국 민족의 공통된 리해관계입니다.
오늘 우리 민족에게 있어서 계급과 계층을 초월하여 모두가 공감하고 바라는 공통된 리해관계는 조국통일입니다. 나라의 분렬로 하여 우리 민족이 당하는 불행과 고통은 민족의 모든 성원들에게 다 미치고있습니다.
조국통일을 실현하는것은 민족의 매 성원들의 운명을 결정하게 되는 사활적인 리해관계로 되고있습니다. 그러므로 조국통일은 우리 민족의 공통된 리해관계이며 계급적리해관계와 대립되지 않으면서도 우리 민족을 사상과 제도, 정견과 신앙의 차이를 초월하여 서로 단합할수 있게 하는 민족대단결의 기초로 됩니다.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