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화국의 건축은 정말 놀랄 정도로 빠르게 발전하는데 그 비결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장의 [ - 로동자 ] 2019-11-18 16:09:04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김해 | 김일성방송대학 |       2019-11-20 12:03:23
우리 공화국의 건축력사에 뚜렷한 자욱을 새기며 발전해온 주체의 사회주의건축이 오늘날 놀라운 속도로 발전하고있는것은 바로 인민대중이 건축의 창조자, 향유자로서 높은 책임성을 가지고 건축창조사업에 적극적으로 참가하기때문입니다. 
건축은 나라의 정치, 경제, 문화의 전면모를 직관적으로, 종합적으로 보여주기때문에 어느 시대, 어느 사회에서나 례외없이 건축창조사업에 커다란 의의를 부여하며 큰 힘을 넣어왔습니다. 하지만 그 발전속도는 시대마다, 사회마다 같지 않았습니다.
사회주의사회에서 인민대중은 주인으로서의 역할을 다하며 사회의 물질적부를 더 많이 창조하여 문명하고 행복한 생활을 누리기 위해 건축창조사업에 자각적으로 참가할뿐아니라 온갖 창조적적극성과 혁명적열의를 높이 발휘하며 자기의 지향과 요구를 건축에 철저히 반영합니다. 
주체의 사회주의인 우리 공화국에서 인민들은 사회의 주인, 건축의 주인으로서 건축에 직접적이며 사활적인 리해관계를 가지고있기때문에 건축창조사업에 적극적으로 참가하는것을 창조자로서의 임무인 동시에 향유자로서의 의무로 간주하고있습니다.
하기에 우리 인민은 1950년대에는 세인을 놀래우는 《평양속도》를 창조하며 혁명의 수도 평양시를 웅장화려하게 일떠세웠고 1960년대와 1970년대는 물론 1980년대, 1990년대에도 세기와 세대를 이어오며 신화적인 건설속도를 창조해왔습니다.
이렇게 일떠선 기념비적건축물들은 수없이 많습니다.
오늘도 우리 인민은 단 몇달동안에 하나의 거리를 일떠세우고 행복한 삶의 터전을 더욱 아름답게 가꾸면서 주체조선의 발전면모를 남김없이 과시해나가고있습니다.
바로 이것은 인민대중을 국가와 사회의 당당한 주인으로 내세워주시고 그들의 무궁무진한 힘에 의거하여 세상에서 가장 우월한 주체의 사회주의조선을 건설하고 강화발전시켜오신 위대한 수령님들과 주체의 사회주의건축을 인민대중제일주의건축으로 강화발전시켜나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우리 인민이 발휘하는 무궁무진한 힘의 분출인것입니다.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