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화장품전시회 페막​

우리의것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더해주며 련일 성황을 이룬 전국화장품전시회가 페막되였다.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와 일용품공업성의 공동주최로 열린 이번 전시회에는 수십개 단위가 참가하여 930여종에 13만 7 000여점의 화장품, 80여종의 향료제품을 출품하였으며 60여건의 가치있는 론문이 제출되였다.

평양화장품공장, 신의주화장품공장, 금강산합작회사, 묘향천호합작회사, 나리화장품기술교류사 등에서 내놓은 제품들이 인민들의 기호에 맞게 다종다양하고 질이 높은것으로 하여 사람들의 호평을 받았다.

전시회기간에 진행된 과학기술발표회에서는 3분계염색크림의 제조, 피부보호크림, 《봄향기》로화방지화장품개발, 아크릴공중합물을 리용한 아이라이너제조, 가성카리에 의한 기능성비누생산방법을 비롯한 과학기술성과들이 우수하게 평가되였다.

페막식이 18일 평양역전백화점에서 진행되였다.

일용품공업상 리강선동지,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계희남동지, 관계부문, 출품단위 일군들, 교원, 연구사, 기술자, 로동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페막식에서는 우수한 단위들과 제품들, 론문제출자들에게 상장, 메달, 증서가 수여되였다.

페막사를 리강선동지가 하였다.

연설자는 모든 참가자들이 전시회를 통하여 얻은 경험을 적극 일반화하여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지고 인민들의 호평을 받는 질좋은 화장품들을 더 많이 개발생산할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주체108(2019)년 11월 19일 로동신문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