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이어지는 후대사랑의 가격정책
주체104(2015)년 뜻깊은 태양절을 맞으며 온 나라 학생들에게 사랑의 교복이 무상이나 다름없는 눅은 값으로 공급되였다.
선군시대의 앞날의 역군들이 새 교복을 입고 거리마다 줄지어가는 화창한 봄날의 이채로운 풍경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뜨거운 후대사랑이 오늘도 이어지고있음을 그대로 보여주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대원수님들의 뜨거운 후대사랑, 미래사랑을 정히 받들어 대원수님들께서 그처럼 아끼고 사랑하시던 아이들을 잘 키워야 하며 그들에게 세상의 모든 행복을 다 안겨주어야 합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숭고한 후대사랑에 의하여 이미 오래전부터 어린이들과 학생들에게 교복과 학용품을 눅은 가격으로 공급하는 인민적인 가격정책을 실시하였다.
혁명과 건설의 전기간 언제나 후대교육사업에 선차적의의를 부여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해방후 첫시기에 벌써 교복과 학용품값을 눅게 정할데 대한 인민적인 가격정책을 내놓으시였다.
해방후 새 조국건설에 필요한 자금이 넉넉치 못한 형편에서 학생들에게 눅은 값으로 교복과 학용품을 공급한다는것은 쉬운 일이 아니였다. 하지만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교육사업을 나라와 민족의 흥망을 좌우하는 중요한 사업으로 보시고 주체35(1946)년 2월 북조선림시인민위원회 제1차회의에서 첫의정으로 연필문제를 상정시키시였으며 학용품과 어린이용상품값을 눅게 정할데 대한 인민적인 가격정책을 내놓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또한 주체36(1947)년 6월 북조선인민위원회에서 대학생들과 전문학교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주고 옷, 신발, 학용품, 식량과 남새를 무료나 다름없는 값으로 공급할데 대한 대담한 조치를 취해주시였다.
우리 나라의 공급가격제도는 어버이수령님의 인민에 대한 은혜로운 사랑과 배려에 의하여 인류력사에서 처음으로 마련된것이다.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우리 나라에서는 전후에도 여러차례에 걸쳐 어린이옷과 학생교복의 가격을 낮추는 조치를 취하고 그 편차액을 국가에서 보상하는 인민적인 시책을 실시하였으며 학용품들도 매우 눅은 가격으로 공급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리 나라에 처음 오는 일부 외국사람들은 이것을 보고 우리가 상업을 할줄 몰라서 학생들에게 옷과 학용품을 눅은 값으로 공급하지 않는가 하고 생각하는데 결코 그런것이 아니라고 하시면서 우리는 아이가 많은 집 부모들의 부담을 덜어주며 모든 학생들을 다 같이 잘 입히고 공부시키기 위하여 계획적으로 학생들에게 옷과 학용품을 눅은 값으로 공급하여 주고있다고 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우리 나라에서 대중소비품은 물론 어린이들이 쓰는 상품과 학용품의 가격을 매우 눅게 정하여 팔고있는것은 위대한 수령님의 인민에 대한 사랑과 배려가 가격정책에 구현된것이라고 하시면서 어린이용상품과 학용품의 가격을 눅게 정하는 정책을 계속 정확히 관철하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는 주체66(1977)년 4월에는 유치원으로부터 대학생에 이르기까지 온 나라의 모든 어린이들과 학생들에게 옷과 신발, 모자와 머리수건, 가방과 학용품에 이르기까지 모든것을 선물로 보내주시는 은정깊은 사랑과 배려를 돌려주시였다.
우리 나라에서는 그후 철따라 학생들에게 새 교복을 눅은 가격으로 공급하였으며 나라가 어려움을 겪고있던 고난의 행군시기에도 학생들에 대한 교복공급사업은 중단없이 진행되였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후대관을 그대로 지니고계시는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어제는 부모없는 아이들을 위하여 궁전같은 육아원과 애육원을 지어주시고 오늘은 온 나라의 집집마다에 행복의 웃음을 마련해주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몸소 학생들의 교복견본을 보아주시며 그 색갈과 모양에 이르기까지 하나하나 지정해주시고 뜻깊은 태양절을 맞으며 온 나라 학생들에게 무상이나 다름없은 눅은 가격으로 공급하도록 은정깊은 조치를 취해주시였다.
《공급가격》, 정녕 상품생산과 더불어 발생하여 매매의 수단, 착취의 수단으로만 되여오던 가격이 인민사랑, 후대사랑의 배려를 전하는 공간으로 리용되는것은 오직 위대한 수령들을 어버이로 모시고사는 우리 나라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