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C화되고있는 우리의 공업
과학과 기술의 시대, 지식경제시대인 오늘 우리 인민의 대고조진군에서는 일찌기 없었던 커다란 승리와 성과들이 이룩되고있다. 대비약, 대혁신의 기상이 나래치는 이
《중공업과 경공업, 농촌경리를 비롯한 인민경제 모든 부문에서 새로운 안목으로, 새로운 높이에서 첨단돌파의 목표와 단계를 바로 정하고 최신기술에 기초한 현대적설비들과 CNC설비들을 널리 받아들이며 현존설비들과 생산공정을 현대화, CNC화하기 위한 투쟁을 줄기차게 벌려나가야 합니다.》
정보기술수단을 가지고 모든 기계설비들에서 조종대상의 위치와 속도, 동작순차성, 운동자리길 등을 모두 수자정보로 처리하여 무인조종을 실현하는 CNC화의 실현은 오늘날 세계적인 추세로 되고있다.
오늘 우리 나라에서도 CNC기술은 세계의 첨단을 확고히 돌파하여 나라의 국방공업을 비롯한 인민경제 여러 부문을 현대화하는데 크게 기여하고있다.
우리 나라에서 CNC기술의 발전은
이처럼
구성과 강계를 비롯한 수많은 지역의 공장, 기업소들에서 CNC기술에 의한 생산공정의 현대화가 적극 실현되고 현대적인 유연생산체계가 훌륭히 확립되였으며 대안중기계련합기업소와 단천광산기계공장, 대동강과수종합농장, 락원기계련합기업소들에서 CNC기술에 의한 생산체계를 전면적으로 확립하여 기계설비의 고속화, 정밀화를 실현한 결과 많은 로력과 자재, 전기를 절약하면서도 제품의 질과 량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자랑찬 성과를 이룩하고있다.
또한 남흥과 흥남가스화대상, 단천제련소, 순천세멘트공장, 대동강맥주공장, 평양곡산공장과 밀가루공장을 비롯하여 온 나라의 크고 작은 공장, 기업소들에서 생산공정의 CNC화를 적극 추진하고있다.
주체98(2009)년 12월 11일
그 사랑, 그 믿음을 가슴깊이 간직한
오늘 우리 나라에서 CNC기술은 신비한 기술이 아니며 그를 대대적으로 보급할수 있는 자체의 과학기술력량도 이미 준비되여있다. 현대과학기술에 기초한 우리 공업의 위력의 산물인 련하기계설비들은 지금 발전되였다고 하는 나라들의 기계제품들과 나란히 국제시장에도 당당히 진출하고있다. 2009년 평양에서 진행된 제5차 가을철국제상품전람회에 참가한 수많은 외국인들은 련하기계공장에서 만든 CNC설비들인 수직가공중심반 RVㅡ35와 선반RTㅡ125를 보고 저저마다 그 제품을 경쟁적으로 요구하였다. 유럽의 한 회사사장은 《조선에서 이런 기계설비를 생산한다니 도무지 믿어지지 않는다, 성능이 대단히 좋다, 련하기계설비납입을 자기가 직접 나서서 실현시키겠다.》고 하였으며 네데를란드의 한 회사성원은 조선의 과학기술력량이 막강하다, 조선은 국제시장진출능력이 매우 크다, 이런 수준이면 국제시장에 나가서도 능히 다른 나라 제품들을 압도할수 있다, 우리 회사와 협력하여 국제콤퓨터프로그람시장을 장악하면 좋겠다고 련속 감탄과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지금 우리 조국땅 그 어디에서나 《돌파하라 최첨단을》의 노래가 시대의 진군가마냥 높이 울려퍼지고있으며 CNC화의 불길은 군수분야에서뿐아니라 민수분야에서도, 기계공업부문뿐아니라 금속공업과 화학공업, 경공업과 농업을 비롯한 인민경제 모든 부문에서 세차게 타오르고있다.
앞으로도 우리 공업의 CNC화는 더욱 본격적으로 추진될것이다.
비록 우리 공업의 CNC화를 최상의 수준에서 실현하는 사업은 방대하고 아름찬 사업이지만 당의 부름에 충직한 우리의 로동계급의 무한대한 정신력과 CNC화의 명맥을 확고히 틀어쥐고 첨단돌파로 세계를 향해 나아가고있는 우리의 강력한 기술집단과 자립경제의 튼튼한 뒤받침이 있는 한 얼마든지 해제낄수 있다.
우리는 그 누구도 따를수 없는 비범한 정치실력과 령도예술로 강성국가건설대전을 승리에로 이끌어나가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