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나라 녀성들이 지니고있는 사상정신적특질
2. 조국과 인민에 대한 헌신적복무정신
군인가족예술소조공연 진행
국제축구련맹 2016년 20살미만 녀자월드컵경기대회에서 우승한 우리 나라 녀자축구선수단
《당과
우리 나라 녀성들이 지니고있는 사상정신적특질에서 중요한것은 조국과 인민에 대한 헌신적복무정신이다.
※ 오늘 우리 나라 녀성들이 지니고있는 조국과 인민에 대한 헌신은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전구들마다에는 응당 자기들의 전투좌지가 있으며 만리마시대의 전투기록장에는 마땅히 녀성들의 영웅적위훈이 금문자로 빛나게 아로새겨져야 한다는 높은 자각을 가지고 성스러운 애국위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 몸바쳐 투쟁하는데서 남김없이 과시되고있다.
우리 나라 녀성들의 조국과 인민에 대한 헌신적복무정신은 무엇보다도 실지 생활체험을 통해 조국의 귀중함과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제도의 고마움을 심장으로 체득하면서 체질화된것이다.
지난날 나라없던 그 세월 우리 나라 녀성들의 처지는 참으로 비참하고 눈물겨운것이였다.
※ 조선녀성들은 나라가 없는 탓으로 뼈빠지게 일하고도 일본인의 절반도 못되는 임금밖에 받지 못하였고 《대동아전쟁》때에는 일제의 군수품생산을 위한 노예로, 소나 말처럼 혹사당하였다. 지어 일제는 저들의 성노예로 조선녀성들을 전쟁판에까지 끌어내여 별의별 야수적만행을 다 감행하였다. 일제파쑈놈들의 비인간적압박과 착취 그리고 참을수 없는 인신적모욕행위로 말미암아 꽃다운 청춘과 목숨을 빼앗긴 조선녀성들의 수는 헤아릴수 없다.
지난날 나라가 없는 탓에 온갖 치욕과 굴욕, 멸시만을 받으며 죽지 못해 살아가던 우리 녀성들은
우리 나라 녀성들에게 있어서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는 그들의 꿈과 소원을 이루어준 고마운 품이였다.
우리 녀성들의 꿈이라면 자식들을 많이 낳아 마음껏 공부시키며 건강하게 키워 나라의 역군으로 내세우고 가정과 사회, 나라의 꽃으로 행복한 삶을 마음껏 누리는것이라고 할수 있다.
우리 나라 녀성들의 이러한 꿈과 소원은 사회주의조국의 인민적시책, 녀성사랑의 시책들을 통하여 이루어지게 되였으며 나날이 더욱 숭고한 경지에서 현실로 펼쳐지고있다.
※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에서 실시되고있는 중요한 인민적시책들에는 무료의무교육제도, 전반적인 무상치료제도, 어린이보육교양제도, 정휴양제도, 국가적부담에 의한 근로자들의 먹고 입고 쓰고 사는 문제의 보장, 세금제도의 완전한 페지를 비롯하여 여러가지가 있다. 자라나는 새 세대들에게 배움의 길을 활짝 열어주는 교육시책과 전체 인민의 건강을 국가가 전적으로 책임지고 돌보고있는 우리 나라의 인민적보건시책, 근로녀성들의 자녀들을 위하여 탁아소와 유치원에서 국가와 사회적부담으로 어린이들을 보육교양하는 어린이보육교양제도를 비롯한 모든 인민적시책들은 다 우리 녀성들의 숙원을 이루어주는 고마운 시책들이라고 말할수 있다.
오늘도 우리 나라 녀성들은 어려웠던 고난의 행군 강행군시기에도 한시도 중단없이 실시된 당과 국가의 인민적시책, 녀성사랑의 시책들에 대하여 눈물속에 새겨보고있다.
※ 나라가 그처럼 어려운 속에서도 녀성들을 위한 산전산후휴가제는 더욱 강화되였고 평양산원의 불빛은 꺼질줄 몰랐으며 평범한 녀성들모두가 진귀한 꿀과 갖가지 보약들을 무상으로 보장받으며 조국의 미래들을 마음껏 안아키웠다. 그리고 미래의 주인공들인 우리 새 세대 청소년들과 어린이들을 위한 콩우유차들이 끊임없이 달리고 소년단야영소들에 야영기발들이 펄펄 날리였으며 이르는 곳마다에선 아이들의 배움의 글소리가 언제나 랑랑히 울려퍼졌다.
오늘 우리 녀성들에 대한 사회주의조국의 사랑과 혜택은 만사람의 심금을 뜨겁게 울려주고있다.
녀성들을 가정일의 무거운 부담에서 해방하기 위한 공장과 그들의 건강을 위한 병원과 연구소들 그리고 학생들의 학업에 필요한 공장들이 앞을 다투어 현대적으로 일떠서고 어린이들과 학생소년들이 사랑의 집과 궁전에서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를 부르며 마음껏 자라나는 이 현실!
사랑하는 안해를 인생의 동행자로,
하기에 우리 녀성들은 조국은 곧
우리 나라 녀성들이 지니고있는 조국과 인민에 대한 헌신적복무정신은 다음으로 불타는 애국의 정신이 년대와 년대를 이어오면서 체질화된것이다.
망국의 비운이 칠칠히 드리웠던 그 시기에 조국이 없으면 녀성의 권리도 참된 삶도 없다는것을 우리 나라 녀성들은 뼈에 사무치게 새기였다.
하기에 조선녀성들은
※
오늘 우리 녀성들은
※ 조국의 방선을 굳건히 지켜서있는 녀성군인들과 군관의 안해로,
참으로 고마운 사회주의조국이 있고 애국의 정신이 년대와 년대를 이어가며 체질화되였기에 조국과 인민에 대한 헌신적복무정신은 우리 나라 녀성들의 중요한 사상정신적특질로 더욱 빛나게 된것이다.
오늘 세계의 진보적인류와 남조선과 해외의 동포들은 숭고한 사상정신세계를 지닌 우리의 자랑스러운 녀성애국자들의 대부대를 바라보며 감탄을 금치 못해하고있다.
※ 국제민주녀성련맹
남조선과 해외의 인터네트언론들은 《공화국에서는 사회구성원의 절반을 이루는 녀성들이 정치, 경제, 사회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남성들과 동등한 권리를 제도적으로 충분히 보장받고있다. 그리하여 오늘 공화국녀성들은 나라의 주인으로서 행복을 마음껏 노래하며 자기들을 존경의 대상으로 높이 올려세워주신 고마운 사회주의조국을 위하여 헌신하고있다. 공화국에서 구두수리공으로, 뻐스운전수로
정녕 온 겨레가 부러워마지 않고 전세계가 찬양하는 우리 녀성들의 조국과 인민에 대한 헌신적복무정신은 그 누구도 흉내낼수도 그려볼수도 없는 가장 진실하고 가장 애국적인 사상감정인것이며 이 열렬한 애국자의 대부대가 있어 우리 조국은 가까운 앞날에 통일되고 부강번영하는 사회주의강국으로 우뚝 일떠설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