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민족끼리리념은 조국통일위업실현의 위력한 추동력
지금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조국통일위업실현의 진로를 밝혀주신
《북과 남은 자기의 사상과 제도를 절대시하면서 체제대결을 추구하지 말며 우리 민족끼리리념에 따라 민족의 대단합, 대단결을 이룩하여 조국통일문제를 민족공동의 리익에 맞게 순조롭게 풀어나가야 합니다.》
우리 민족의 최대의 숙원인 조국통일의 력사적위업은 우리 민족끼리리념을 떠나 생각할수 없으며 조국통일위업실현에서 우리 민족끼리보다 더 좋은 리념은 없다.
우리 민족끼리리념은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의 위력한 추동력이며 간고한 조국통일위업실현에서 최후승리를 이룩할 때까지 변함없이 높이 들고나가야 할 투쟁의 기치이다.
우리 민족끼리리념은
조선민족은 유구한 세월 한강토에서 한피줄을 잇고 화목하게 살아온 세계에 보기드문 단일민족이다. 인류사에 뛰여난 슬기와 자랑을 아로새기며 발전의 길을 걸어온 우리 겨레가 외세에 의하여 강요당한 민족분렬의 고통을 오늘까지 털어버리지 못하고 서로 총구를 맞대고 대결하고있는것이야말로 비극중의 비극이 아닐수 없다.
온 민족이 통탄할 이 비극적인 민족분렬의 고통을 하루빨리 가시고 조국통일의 세기적숙망을 이룩하려면 북과 남, 해외의 전체 조선민족이 우리 민족끼리리념에 따라 대단합, 대단결을 이룩하여야 한다.
북과 남이 화합하고 온 겨레가 단결한다면 나라의 통일을 실현하는데서 기본문제가 해결되게 된다.
우리 민족끼리리념의 요구는 조국통일의 주인인 우리 겨레가 힘을 합쳐 나라의 통일문제를 민족의 의사와 요구에 맞게 민족자체로 해결해나가야 한다는것이다. 여기에는 조선민족의 내부문제인 조국통일은 그 어떤 외세의 간섭도 받음이 없이 우리 민족이 책임지고 자체의 힘으로 풀어야한다는 민족자존의 사상과 우리 민족은 능히 자기 힘으로 조국통일의 력사적위업을 성취할수 있다는 민족자결의 의지가 슴배여있다.
지난 2000년대에 우리 민족끼리리념에 공감하고 매혹된 민족의 힘은 실로 놀라운 사변적성과들을 이룩하였다.
6. 15공동선언에 의해 우리 민족끼리리념이 제시된후 우리 민족은 기쁨과 환희, 눈물로 6. 15통일시대를 맞이하였다. 6. 15통일시대는 반세기이상 갈라져 분렬의 고통속에 몸부림치던 우리 겨레의 가슴마다에 자주통일에 대한 신심과 락관을 안겨주고 북남관계발전과 조국통일운동에서 경이적인 사변들을 안아온 격동적인 시대였다.
이 나날 북과 남은 상급회담을 비롯하여 여러 갈래의 당국간대화와 접촉들을 진행하면서 6. 15공동선언을 리행하여 북남관계발전을 추동하기 위한 공동의 방도들을 진지하게 협의하고 하나하나 실천해나갔으며 이 과정에 북과 남사이에는 리해와 신뢰가 두터워지고 호상협력이 강화되였다.
우리 민족끼리리념이 구현되여 민족중시, 민족공조의 기운이 강토에 차넘치고 남조선에서 련북통일운동은 급격히 고조되였으며 끊어졌던 철길과 도로, 하늘길과 바다길이 이어지고 금강산관광길이 열리였다. 북과 남, 해외의 통일운동단체들, 각계 민간단체들사이의 협력과 교류, 래왕과 접촉, 련대련합이 적극 실현되는 속에 각종 통일행사들이 련이어 벌어졌으며 북남관계는 우리 민족끼리리념에 기초하여 화해와 단합, 협력의 궤도를 따라 끊임없이 발전하였다. 북과 남은 여러 국제체육경기들에 유일팀으로 출전하고 공동응원으로 단일민족의 자랑스러운 기상을 긍지높이 떨치였다.
6. 15통일시대 전체 조선민족이 맞고 보낸 그 나날들을 통하여 온 겨레는 우리 민족끼리리념이야말로 조선민족을 위한 참다운 애국애족의 리념이며 자주통일의 앞길을 힘차게 열어나가기 위한 정신적기둥으로 된다는것을 가슴속에 깊이 간직하게 되였다.
하기에 남조선의 한 인사는 《오늘 조국통일의 리정표를 따라 신심드높이 나아가는 우리 겨레의 앞길에는 지난날과는 질적으로 구별되는 자주통일위업의 전성기가 펼쳐지고있다.
현시대는 <우리 민족끼리>기치아래 굳게 단결된 해내외 온 겨레가 분렬세력을 압도하며 통일을 향해 확신성있게 나아가는 자주통일의 새시대이다. 민족문제를 우리 민족끼리 당당히 그리고 반드시 해결하려는 겨레의 이 강렬한 지향과 의지는 그 누구도 가로막을수 없다. 이남땅에서 분렬세력이 득세하던 시대는 지나갔다. 련북통일을 지향하는 광범한 련대가 형성되고 분렬세력을 배격하는 전민중적인 투쟁이 벌어지고있다.
우리 민족은 가까운 앞날에 반드시 외세를 몰아내고 동방일각에 련방통일강국을 일떠세우는 21세기 최대의 사변을 창조할것이다.》라고 자기의 격동된 심정을 토로하였다.
현실은 우리 민족끼리리념의 요구대로 외세를 배격하고 북과 남, 해외의 전체 조선민족이 대단합, 대단결을 이룩하여 조국통일문제를 민족공동의 리익에 맞게 해결해나가는것이 조국통일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키는데서 위력한 추동력으로 된다는것을 확증해주고있다.
우리 민족끼리리념은 외세와 그에 공조하는 민족반역세력의 대결전쟁책동을 짓부시기 위한 강위력한 무기이다.
민족의 화해와 단합, 나라의 평화와 통일은 저절로 이룩되지 않는다. 민족분렬의 력사는 견결한 투쟁으로써만 반통일세력의 도전을 물리치고 조국통일위업을 전진시킬수 있다는 진리를 새겨주고있다.
남조선에서 보수《정권》이 등장한 이후 북남관계는 6. 15통일시대이전의 대결상태에로 되돌아가고 조선반도의 평화는 엄중히 위협당하고있다.
특히 지난해에 남조선의 보수집권세력은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에 배치되게 외세와 공조하여 동족대결을 추구하면서 북침전쟁도발책동과 《인권》모략소동, 삐라살포행위를 끊임없이 벌려 조선반도정세를 극도로 긴장시켰으며 조국통일을 위한 우리 민족의 투쟁을 저해하고 북남관계를 파국에로 몰아넣었다.
하지만 우리 민족은 내외반통일세력의 대결전쟁책동이 악랄하게 벌어졌지만 우리 민족끼리의 기치를 높이 들고 반통일세력의 책동을 짓부시기 위한 공동의 투쟁을 더욱 강력히 전개하였다.
우리 민족이 살고있는 모든 곳에서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을 지지옹호하고 그 리행을 방해하는 미국과 남조선당국의 반통일책동을 단죄규탄하는 투쟁이 힘있게 벌어졌으며 미국과 남조선보수세력들의 새 전쟁도발책동을 반대하는 각계층 인민들의 투쟁이 끊임없이 전개되였다. 해외동포단체들도 내외반통일세력의 반공화국대결책동을 폭로하고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의 리행으로 자주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련대투쟁을 강화하였다.
이렇듯 우리 민족끼리리념에 기초하여 단결된 해내외 온 겨레의 투쟁이 있어 반통일세력의 악랄한 도전에도 불구하고 조국통일운동은 힘차게 전진할수 있었다.
우리 민족끼리리념을 떠나 조국통일위업의 승리적전진에 대하여 결코 생각할수 없다.
우리 민족끼리리념이야말로 자주통일, 평화번영의 새 민족사를 열어나가는 투쟁의 기치, 위력한 추동력이다.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6. 15통일시대를 통하여 그 정당성과 생활력이 남김없이 과시된 우리 민족끼리리념을 위력한 추동력으로 틀어쥐고 조국해방 일흔돐이자 민족분렬 70년이 되는 올해를 자주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놓는 일대 전환의 해로 빛내이는데 한사람같이 떨쳐나서야 할것이다.